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레위기(Leviticus)
저자 : 모세
기록연대 : B.C 1446-1406
기록목적 :
구속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거룩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하여 제사장들에게 성결의식 및 제사의식을 가르치기 위하여
줄거리 :
구약성서 모세 5경의 셋째 책으로 종교의식, 예배 및 일상생활에 관한 율법서. 제사와 예물과 의미에 관한 율법, 제사장의 자격에 관한 율법 이 책의 흐름은 항상 하나님의 성스러움, 곧 인간과는 전혀 다른 하나님의 완전한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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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장

  • 1 여호와께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가라사대

  • 2 사람의 피부(皮膚)에 무엇이 돋거나 딱지가 앉거나 색점(色點)이 생겨서 그 피부(皮膚)에 문둥병(病)같이 되거든 곧 제사장(祭司長) 아론에게나 그 자손(子孫) 중(中) 한 제사장(祭司長)에게로 데리고 갈 것이요

  • 3 제사장(祭司長)은 그 피부(皮膚)의 병(病)을 진찰(診察)할지니 환처(患處)의 털이 희어졌고 환처(患處)가 피부(皮膚)보다 우묵하여졌으면 이는 문둥병(病)의 환처(患處)라 제사장(祭司長)이 진단(診斷)하여 그를 부정(不淨)하다 할 것이요

  • 4 피부(皮膚)에 색점(色點)이 희나 우묵하지 아니하고 그 털이 희지 아니하면 제사장(祭司長)은 그 환자(患者)를 칠일(七日) 동안 금고(禁錮)할 것이며

  • 5 칠일(七日) 만에 제사장(祭司長)이 그를 진찰(診察)할지니 그의 보기에 그 환처(患處)가 변(變)하지 아니하고 병색(病色)이 피부(皮膚)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제사장(祭司長)이 그를 또 칠일(七日) 동안을 금고(禁錮)할 것이며

  • 6 칠일(七日)만에 제사장(祭司長)이 또 진찰(診察)할지니 그 환처(患處)가 엷어졌고 병색(病色)이 피부(皮膚)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피부병(皮膚病)이라 제사장(祭司長)이 그를 정(淨)하다 할 것이요 그는 옷을 빨 것이라 그리하면 정(淨)하리라

  • 7 그러나 정결(淨潔)한 여부(與否)를 위(爲)하여 제사장(祭司長)에게 보인 후(後)에 병(病)이 피부(皮膚)에 퍼지면 제사장(祭司長)에게 다시 보일 것이요

  • 8 제사장(祭司長)은 진찰(診察)할지니 그 병(病)이 피부(皮膚)에 퍼졌으면 그를 부정(不淨)하다 진단(診斷)할 것이라 이는 문둥병(病)임이니라

  • 9 사람에게 문둥병(病)이 들었거든 그를 제사장(祭司長)에게로 데려갈 것이요

  • 10 제사장(祭司長)은 진찰(診察)할지니 피부(皮膚)에 흰 점(點)이 돋고 털이 희어지고 거기 난육(爛肉)이 생겼으면

  • 11 이는 그의 피부(皮膚)의 오랜 문둥병(病)이라 제사장(祭司長)이 부정(不淨)하다 진단(診斷)할 것이요 그가 이미 부정(不淨)하였은즉 금고(禁錮)하지는 않을 것이며

  • 12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문둥병(病)이 그 피부(皮膚)에 크게 발(發)하였으되 그 환자(患者)의 머리부터 발까지 퍼졌거든

  • 13 그가 진찰(診察)할 것이요 문둥병(病)이 과연(果然) 그 전신(全身)에 퍼졌으면 그 환자(患者)를 정(淨)하다 할지니 다 희어진 자(者)인즉 정(淨)하거니와

  • 14 아무 때든지 그에게 난육(爛肉)이 발생(發生)하면 그는 부정(不淨)한즉

  • 15 제사장(祭司長)이 난육(爛肉)을 보고 그를 부정(不淨)하다 진단(診斷)할지니 그 난육(爛肉)은 부정(不淨)한 것인즉 이는 문둥병(病)이며

  • 16 그 난육(爛肉)이 변(變)하여 다시 희어지면 제사장(祭司長)에게로 갈 것이요

  • 17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진찰(診察)하여서 그 환처(患處)가 희어졌으면 환자(患者)를 정(淨)하다 할지니 그는 정(淨)하니라

  • 18 피부(皮膚)에 종기(腫氣)가 생겼다가 나았고

  • 19 그 종처(腫處)에 흰 점(點)이 돋거나 희고 불그스름한 색점(色點)이 생겼으면 제사장(祭司長)에게 보일 것이요

  • 20 그는 진찰(診察)하여 피부(皮膚)보다 얕고 그 털이 희면 그를 부정(不淨)하다 진단(診斷)할지니 이는 종기(腫氣)로 된 문둥병(病)의 환처(患處)임이니라

  • 21 그러나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거기 흰 털이 없고 피부(皮膚)보다 얕지 아니하고 빛이 엷으면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칠일(七日) 동안 금고(禁錮)할 것이며

  • 22 그 병(病)이 크게 피부(皮膚)에 퍼졌으면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부정(不淨)하다 진단(診斷)할지니 이는 그 환처(患處)임이니라

  • 23 그러나 그 색점(色點)이 여전(如前)하고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이는 종기(腫氣) 흔적(痕跡)이니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정하다 진단(診斷)할지니라

  • 24 피부(皮膚)를 불에 데었는데 그 덴 곳에 불그스름하고 희거나 순전(純全)히 흰 색점(色點)이 생기면

  • 25 제사장(祭司長)은 진찰(診察)할지니 그 색점(色點)의 털이 희고 그 자리가 피부(皮膚)보다 우묵하면 이는 화상(火傷)에서 발(發)한 문둥병(病)인즉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부정(不淨)하다 할 것은 문둥병(病)의 환처(患處)가 됨이니라

  • 26 그러나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그 색점(色點)에 흰 털이 없으며 그 자리가 피부(皮膚)보다 얕지 아니하고 빛이 엷으면 그는 그를 칠일(七日) 동안 금고(禁錮)할 것이며

  • 27 칠일(七日) 만에 제사장(祭司長)이 그를 진찰(診察)할지니 만일(萬一) 병(病)이 크게 피부(皮膚)에 퍼졌으면 그는 그를 부정(不淨)하다 진단(診斷)할 것은 문둥병(病)의 환처(患處)임이니라

  • 28 만일(萬一) 색점(色點)이 여전(如前)하여 피부(皮膚)에 퍼지지 아니하고 빛이 엷으면 화상(火傷)으로 부은 것이니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정(淨)하다 할 것은 이는 화상(火傷)의 흔적(痕跡)임이니라

  • 29 남자(男子)나 여자(女子)의 머리에나 수염(鬚髥)에 환처(患處)가 있으면

  • 30 제사장(祭司長)은 진찰(診察)할지니 환처(患處)가 피부(皮膚)보다 우묵하고 그 자리에 누르고 가는 털이 있으면 그는 그를 부정(不淨)하다 할 것은 이는 옴이라 머리에나 수염(鬚髥)에 발(發)한 문둥병(病)임이니라

  • 31 만일(萬一)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그 옴의 환처(患處)가 피부(皮膚)보다 우묵하지 아니하고 그 자리에 검은 털이 없으면 제사장(祭司長)은 그 옴 환자(患者)를 칠일(七日) 동안 금고(禁錮)할 것이며

  • 32 칠일(七日) 만에 제사장(祭司長)은 그 환처(患處)를 진찰(診察)할지니 그 옴이 퍼지지 아니하고 그 자리에 누른 털이 없고 피부(皮膚)보다 우묵하지 아니하거든

  • 33 그는 모발을 밀되 환처(患處)는 밀지 말 것이요 제사장(祭司長)은 옴 환자(患者)를 또 칠일(七日) 동안 금고(禁錮)할 것이며

  • 34 칠일(七日) 만에 제사장(祭司長)은 그 옴을 또 진찰(診察)할지니 그 옴이 피부(皮膚)에 퍼지지 아니하고 피부(皮膚)보다 우묵하지 아니하면 그는 그를 정(淨)하다 진단(診斷)할 것이요 그는 그 옷을 빨지니 정(淨)하려니와

  • 35 깨끗한 후(後)에라도 옴이 크게 피부(皮膚)에 퍼지면

  • 36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진찰(診察)할지니 과연(果然) 옴이 피부(皮膚)에 퍼졌으면 누른 털을 찾을 것 없이 그는 부정(不淨)하니라

  • 37 그러나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옴이 여전(如前)하고 그 자리에 검은 털이 났으면 그 옴은 나았고 그 사람은 정(淨)하니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정하다 진단(診斷)할지니라

  • 38 남자(男子)나 여자(女子)의 피부(皮膚)에 색점(色點) 곧 흰 색점(色點)이 있으면

  • 39 제사장(祭司長)은 진찰(診察)할지니 그 피부(皮膚)의 색점(色點)이 부유스름하면 이는 피부(皮膚)에 발(發)한 어루러기라 그는 정하니라

  • 40 누구든지 그 머리털이 빠지면 그는 대머리니 정(淨)하고

  • 41 앞머리가 빠져도 그는 이마 대머리니 정(淨)하니라

  • 42 그러나 대머리나 이마 대머리에 희고 불그스름한 색점(色點)이 있으면 이는 문둥병(病)이 대머리에나 이마 대머리에 발(發)함이라

  • 43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진찰(診察)할지니 그 대머리에나 이마 대머리에 돋은 색점(色點)이 희고 불그스름하여 피부(皮膚)에 발(發)한 문둥병(病)과 같으면

  • 44 이는 문둥 환자(患者)라 부정(不淨)하니 제사장(祭司長)은 그를 부정(不淨)하다 확실(確實)히 진단(診斷)할 것은 그 환처(患處)가 그 머리에 있음이니라

  • 45 문둥 환자(患者)는 옷을 찢고 머리를 풀며 윗 입술을 가리우고 외치기를 부정(不淨)하다 부정(不淨)하다 할 것이요

  • 46 병(病) 있는 날 동안은 늘 부정(不淨)할 것이라 그가 부정(不淨)한즉 혼자 살되 진(陣) 밖에 살지니라

  • 47 만일(萬一) 의복(衣服)에 문둥병(病) 색점(色點)이 발(發)하여 털옷에나 베옷에나

  • 48 베나 털의 날에나 씨에나 혹(或) 가죽에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에 있되

  • 49 그 의복(衣服)에나 가죽에나 그 날에나 씨에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에 병색(病色)이 푸르거나 붉으면 이는 문둥병(病)의 색점(色點)이라 제사장(祭司長)에게 보일 것이요

  • 50 제사장(祭司長)은 그 색점(色點)을 살피고 그것을 칠일(七日) 동안 간직(看直)하였다가

  • 51 칠일(七日) 만에 그 색점(色點)을 살필지니 그 색점(色點)이 그 의복(衣服)의 날에나 씨에나 가죽에나 가죽으로 만든 것에 퍼졌으면 이는 악성(惡性) 문둥병(病)이라 그것이 부정(不淨)하니

  • 52 그는 그 색점(色點) 있는 의복(衣服)이나 털이나 베의 날이나 씨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을 불사를지니 이는 악성(惡性) 문둥병(病)인즉 그것을 불사를지니라

  • 53 그러나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그 색점(色點)이 그 의복(衣服)의 날에나 씨에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 54 제사장(祭司長)은 명(命)하여 그 색점(色點) 있는 것을 빨게하고 또 칠일(七日) 동안 간직(看直)하였다가

  • 55 그 빤 곳을 볼지니 그 색점(色點)의 빛이 변(辯)치 아니하고 그 색점(色點)이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부정(不淨)하니 너는 그것을 불사르라 이는 거죽에 있든지 속에 있든지 악성(惡性) 문둥병(病)이니라

  • 56 빤 후(後)에 제사장(祭司長)의 보기에 그 색점(色點)이 엷으면 그 의복(衣服)에서나 가죽에서나 그 날에서나 씨에서나 그 색점(色點)을 찢어 버릴 것이요

  • 57 그 의복(衣服)의 날에나 씨에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에 색점(色點)이 여전(如前)히 보이면 복발(復發)하는 것이니 너는 그 색점(色點) 있는 것을 불사를지니라

  • 58 네가 빤 의복(衣服)의 날에나 씨에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에 그 색점(色點)이 벗어졌으면 그것을 다시 빨아야 정(淨)하리라

  • 59 이는 털옷에나 베옷에나 그 날에나 씨에나 무릇 가죽으로 만든 것에 발(發)한 문둥병(病) 색점(色點)의 정(淨)하고 부정(不淨)한 것을 단정(斷定)하는 규례(規例)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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