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알디엘의 아들인 스룹바벨과 예수아와 함께 올라온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은 이러하다. 곧 스라야와 예레미야와 에스라와,
22 엘리아십과 요야다와 요하난과 얏두아 시대에 레위 사람의 우두머리들과, 페르시아의 다리우스 왕 통치 때까지의 제사장들이 책에 기록되었다.
24 레위 사람의 어른들은 하사뱌와 세레뱌와 갓미엘의 아들 예수아이었고, 그들의 형제들은 하나님의 사람 다윗의 명령을 따라 차례대로 찬양과 감사를 드리기 위해 그들의 맞은편에 있었으며,
26 이들은 요사닥의 손자이며 예수아의 아들 요야김과 총독 느헤미야와 제사장 겸 학자인 에스라 당시의 레위 사람들이다.
27 예루살렘 성벽을 봉헌할 때에, 레위 사람들을 각처에서 찾아내어 예루살렘으로 데려와 찬양과 노래, 심벌즈와 비파와 수금으로 봉헌식을 거행했다.
29 벳길갈과 게바와 아스마 에서 왔으니, 이는 노래하는 자들이 예루살렘 주변에 자기들을 위한 촌락들을 지었기 때문이다.
31 이에 나는 유다 지도자들을 성벽 위로 올라오게 하고, 큰 찬양대를 두 편으로 나누어 서게 하였다. 한 찬양대는 오른쪽으로 '거름 문' 을 향해 성벽 위로 행진하게 하였고,
35 또 제사장 자손 중 스가랴가 나팔을 들고 따랐는데, 그 윗대는 요나단이며 그 윗대는 스마야이고, 그 윗대는 맛다냐이며 그 윗대는 미가야이고, 그 윗대는 삭굴이며 그 윗대는 아삽이다.
36 그의 형제인 스마야와 아사렐과 밀랄래와 길랄래와 마애와 느다넬과 유다와 하나니도 하나님의 사람 다윗의 악기들을 들고 따랐으며, 서기관 에스라가 그들 앞에 섰다.
37 그들은 '샘 문' 에서 곧바로 다윗 성읍의 계단과 성벽으로 향한 층계 위로 올라가서, 다윗 궁전 위로부터 동쪽의 '수 문' 까지 행진했다.
38 두 번째 찬양대는 반대쪽으로 행진했으며, 나와 백성의 절반은 그들을 따라서 성벽 위로 행하여 '풀무 망대' 를거쳐 '넓은 성벽' 까지 이르렀다.
39 '에브라임 문' 위를 지나고, ' 옛 문' 과 '물고기 문' 과 '하나넬 망대' 와 '함메아 망대' 를 거쳐, '양 문' 까지 행진하여 '경비대 문' 에 멈춰섰다.
42 마아세야와 스마야와 엘르아살과 웃시와 여호하난과 말기야와 엘람과 에셀도 함께 섰다. 그리고 노래하는 자들이 찬송하였는데, 예스라히야가 지휘자였다.
43 그 날 그들이 큰 희생제를 드리며 즐거워했는데 하나님께서 큰 기쁨으로 그들을 즐겁게 하셨으므로, 아내들과 자녀들도 즐거워하였으며, 예루살렘의 즐거워하는 소리가 멀리까지 들렸다.
44 그 날에 들어 바치는 제물과 첫 열매와 십일조를 두는 창고 방들을 관장할 남자들을 세우고, 그곳에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을 위해 율법에 정한 몫을 여러 성읍들의 밭에서 모으게 했으니, 이는 하나님을 섬기는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로 인하여 유다가 즐거워했기 때문이다.
45 그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일과 정결 의식을 수행했으며,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도 다윗과 그의 아들 솔로몬의 명령대로 행하였으니,
46 옛적에 다윗과 아삽 시대에도 노래하는 자들의 우두머리가 있어서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과 감사의 노래를 하였다.
47 스룹바벨과 느헤미야의 시대에 온 이스라엘이 노래하는 자들과 문지기들에게 매일 필요한 몫을 공급하였고, 그들이 성별한 것을 레위 사람에게 주었으며, 레위 사람들은 또 그것에서 성별한 것을 아론 자손에게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