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내 영혼을 노리는 자들이 부끄러움과 수치를 당하게 하시고, 나를 해하려는 자들이 뒤로 물러가 모욕을 당하게 하소서.
7 이는 그들이 까닭 없이 나를 잡으려고 그들의 그물을 구덩이에 감추고, 까닭 없이 내 영혼을 잡으려고 구덩이를 파 놓았으니,
8 그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재앙이 그에게 닥치게 하소서. 그가 감춰 놓은 그물에 스스로 사로잡혀 멸망에 떨어지게 하소서.
10 내 모든 뼈가 말하기를 "여호와시여, 누가 주와 같겠습니까? 주님은 약한 자를 그보다 강한 자에게서 건지시고,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약탈자에게서 건져내십니다." 할 것이다.
13 그러나 그들이 병들었을 때 내가 굵은 베옷을 입고 금식하여 내몸을 겸손하게 하였더니, 내 기도가 내 품으로 되돌아왔습니다.
15 그러나 내가 넘어질 때 그들이 기뻐하며 모여드니, 비열한 자들이 내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나를 대항하여 함께 모이며, 쉬지 않고 나를 찢습니다.
17 주님, 언제까지 보고만 계시렵니까? 나의 영혼을 그들의 횡포로부터 구하시며, 나의 하나뿐인 생명을 젊은 사자들로부터 건지소서.
19 내 대적들이 나로 인하여 부당하게 기뻐하지 못하게 하시고,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까닭 없이 눈짓하지 못하게 하소서.
24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주님의 의를 따라 나를 판결하셔서, 그들이 나로 인하여 즐거워하지 못하게 하소서.
25 그들이 마음속으로 "하하, 우리 소원이 성취되었다." 라고 말하거나, "우리가 그를 삼켜 버렸다." 라고 말하지 못하게 하소서.
26 내 불행을 즐거워하는 사람들은 모두 수치와 모욕을 당하게 하시고, 내게 우쭐대던 사람들은 수치와 창피를 당하게 하소서.
27 나의 의를 즐거워하는 사람들은 환호하며 기뻐하게 하시고, "여호와는 위대하시니, 그분은 자기 종의 평안을 즐거워하신다." 항상 고백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