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너희는 벌거벗은 산 위에 깃발을 세우고, 소리를 높여 그들을 부르며 손을 흔들어 그들로 존귀한 자들의 문으로 들어오게 하여라.
4 산에서 요란한 소리가 있으니, 많은 백성의 소리이고, 열국 민족이 함께 모여 떠들썩한 소리이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전쟁을 위하여 군대를 소집하신다.
8 그들이 실망하고 비통과 슬픔에 사로잡힐 것이며, 해산하는 여자처럼 고통을 당할 것이다. 그들이 놀라서 서로를 쳐다볼 것이니, 그들의 얼굴이 불꽃처럼 달아오를 것이다.
9 보아라, 여호와의 날이 올 것이다. 분노와 진노의 날이요 잔혹한 날이니, 주께서 그 땅을 황폐케 하시고 그 땅의 죄인들을 멸절하실 것이다.
10 하늘의 별들과 그 별무리들이 빛을 발하지 않으며, 해가 떠도 어둡고 달이 떠도 그 빛이 비치지 않을 것이다.
11 "내가 세상의 악과 악한 자들의 죄악을 벌하며, 거만한 자의 교만을 그치게 하고, 포악한 자의 거만을 낮출 것이다.
13 만군의 여호와가 분노하여 맹렬히 진노하는 날에, 내가 하늘을 진동시키고 땅을 흔들어 땅이 그 자리에서 떠나게 할 것이다.
14 그들이 쫓기는 사슴이나 모으는 자 없는 양같이 각자 자기 백성에게로 돌아가며 각자 자기 땅으로 도망할 것이나,
16 그들의 갓난아이들은 그들이 보는 앞에서 내동댕이쳐지고, 그들의 집은 약탈당할 것이며, 그들의 아내들은 추행당할 것이다.
17 보아라, 내가 은도 귀하게 여기지 않고, 금도 좋아하지 않는 메대 사람들을 자극하여 그들을 칠 것이니,
18 그들이 활로 젊은이들을 쏘아 죽이고, 태의 열매를 가엾게 여기지 않으며, 그들의 눈은 자녀들도 불쌍히 여기지 않는다."
19 바빌로니아는 나라들 가운데 영광이고, 갈대아인들의 자랑이고 아름다움이나, 하나님께서 뒤엎으실 때에 소돔과 고모라 같을 것이다.
20 그곳은 영원히 사람이 살지도 못하며 대대로 거주하지도 못할 것이니, 아라비아 사람도 거기에는 장막을 치지 않으며, 목자들도 거기에서 양을 눕게 하지 않을 것이다.
21 들짐승들이 거기에 눕고 그들의 집들에는 부르짖는 짐승들이 가득할 것이며, 타조들이 거기에 살고 들짐승들이 거기서 뛰며,
22 그 궁궐 안에서는 여우가 찬란하던 궁전안에서는 이리들이 울부짖을 것이다. 그 때가 가까우며 그 날이 지체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