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민족들아, 가까이와서 들어라. 백성들아, 귀를 기울여라. 땅과 그안에 있는 모든 것과 세계와 그로부터 나오는 모든 것들아, 들어라.
2 여호와께서 모든 민족들을 향하여 진노하시고, 그들의 모든 군대들을 향하여 분노하시어, 그들을 멸망시키시고 학살하도록 내어 주실 것이다.
4 하늘의 모든 천체들이 썩어 없어지고 하늘이 두루마리처럼 말릴 것이니, 마치 포도나무에서 잎이 떨어지고 무화과 나무에서 잎이 말라 떨어지듯 이 모든 천체들이 떨어질 것이다.
5 "나의 칼이 하늘에서 흡족하게 마셨으니, 보아라, 이제는 그 칼이 에돔 위에 내려오니, 내가 진멸할 백성들 위에 심판하려고 내려온다."
6 여호와께서 칼을 갖고 계시는데, 피로 물든 칼이며 기름으로 뒤덮여 있고 어린 양과 염소의 피와 숫양의 콩팥 기름으로 뒤덮인 칼이니, 이는 보스라에 여호와를 위한 희생이 있었으며 에돔 땅에 큰 학살이 있었기 때문이다.
10 밤이나 낮이나 불이 꺼지지 않고 그 연기가 끊임없이 올라갈 것이며, 대대로 그곳이 황무하게 되어 그리로 지나는 사람이 영원히 없을 것이다.
11 매와 고슴도치가 그 땅을 차지하고 부엉이와 까마귀가 거기에 살며 여호와께서 혼란의 줄과 공허의 추를 그 위에 펴실 것이니,
13 가시나무가 요새들 가운데서 자라고 엉겅퀴와 가시덤불은 견고한 성들이 있던 자리에서 자랄 것이며, 이리의 굴과 타조의 집이 그곳에 있을 것이니,
15 부엉이가 거기 둥지를 틀어 알을 낳고, 알을 까서 새끼들을 자기 그늘에 모을 것이며, 거기에 솔개들도 모여 각기 자기 짝과 함께 있을 것이다.
16 여호와의 책을 구하여 읽어 보아라. 이것들 가운데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그의 짝이 없는 짐승도 없을 것이니, 여호와의 입이 명령하셨고 그분의 영이 그들을 모으셨기 때문이다.
17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제비뽑으시고 땅을 나누어 주시고 그분의 손이 그들을 위하여 줄자로 그것을 나누셨으니, 그들이 그땅을 영원히 차지할 것이며 그곳에서 대대로 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