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브라임이 말을 할 때 사람들이 떨었다. 그가 이스라엘 중에서 높아졌으나, 바알 때문에 죄를 지어 망하였다.
2 지금도 그들은 더욱 죄를 지어 자신을 위해 은으로 형상을 부어 만들고 자기의 고안대로 우상을 만드니, 그 모두가 장인들이 만든 것이다. 사람들이 그것들에 대해 말하기를 "제사를 드리는 사람은 송아지와 입을 맞출 것이다." 한다.
3 그러므로 그들은 아침 구름 같고 일찍 사라지는 이슬 같으며, 타작마당에서 광풍에 날리는 쭉정이 같으며,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 같을 것이다.
4 내가 이집트 땅에서부터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다. 너는 나 외에 다른 신을 알지 마라. 나 외에는 구원자가 없다.
8 내가 새끼를 빼앗긴 곰같이 그들을 만나 그들의 심장을 찢고, 거기서 사자처럼 그들을 삼킬 것이며, 들짐승이 그들을 찢을 것이다.
10 네가 말하기를 "내게 왕과 지도자들을 주소서." 하였으나, 너의 모든 성읍에서 너를 구원할 네 왕과 네 재판관들이 이제 어디 있느냐?
13 해산의 고통이 그에게 임하였으나 그는 지혜 없는 자식이어서 때가 되었어도 태를 열고 나오려 하지 않는다.
14 스올의 권세에서 내가 그들을 속량하며, 사망에서 그들을 구속할 것이다. 사망아, 네 재앙이 어디 있느냐? 스올아, 네 멸망이 어디 있느냐? 긍휼함이 내 눈앞에서 감춰졌다.
15 그가 형제들 사이에서 번성하더라도 동풍, 곧 광야에서 일어나는 여호와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니, 그의 물 근원이 마르며 그의 샘이 말라붙고, 창고의 모든 보배가 약탈될 것이다.
16 사마리아가 자기 하나님께 반역하였으므로 죄값을 치러야 할 것이니, 그들이 칼에 쓰러지며 그들의 어린아이들이 부서뜨려지고, 아이 밴 여자는 배가 갈라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