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그들은 하나님의 의를 알지 못하고, 그들 자신의 의를 세우려고 힘을 쓰면서 하나님의 의에 복종하지 않았다.
6 믿음으로 말미암는 의는 이같이 말한다. "너는 네 마음에 '누가 하늘에 올라가겠느냐?' 라고 말하지 마라. 이것은 그리스도를 끌어내리려는 것이다.
7 또 '누가 무저갱에 내려가겠느냐?' 라고 말하지 마라. 이것은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끌어올리려는 것이다."
8 그러면 이것이 무엇을 말하느냐? "말씀이 네 가까이에 있으니, 네 입에 있고 네 마음에 있다." 하였으니, 이것은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다.
9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님을 주님으로 고백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을 것이다.
12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다. 한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님이 되시고, 그분을 부르는 모든 이에게 부요함이 되신다.
14 그러나 그들이 믿지 않는 분을 어떻게 부르겠느냐? 듣지도 못한 분을 어떻게 믿겠느냐?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떻게 듣겠느냐?
15 보내심을 받지 않았으면 어떻게 전파하겠느냐? 기록된 것과 같으니,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라고 하였다.
16 그러나 그들 모두가 다 복음에 순종한 것은아니다. 이사야가 말하기를 "주님, 우리가 전한 것을 누가 믿었습니까?" 하였다.
18 그러면 내가 묻겠다. 그들이 듣지 못하였느냐? 그렇지 않다. "그들의 소리가 온 땅에 퍼졌고, 그들의 말이 땅 끝까지 이르렀다." 하였다.
19 내가 또 묻겠다. 이스라엘이 알지 못하였느냐? 먼저 모세가 말하기를 "내가 백성 아닌 자를 통하여 너희가 시기하도록 하고, 미련한 백성을 통하여 너희가 분노하게 하겠다." 하였고,
20 또 이사야가 매우 담대하게 말하기를 "나를 찾지 않는 자들에게 내가 발견되고, 내게 구하지 않는 자들에게 나를 나타내었다." 라고 하였다.
21 그러나 이스라엘에 대하여는 말씀하기를 "순종하지않고 거역하는 백성에게 내가 온종일 내 손을 벌렸다." 라고 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