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교회 비전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그 목자 없는 양 같음을 인하여 불쌍히 여기사 이에 여러 가지로 가르치시더라"
Bible 마가복음 6:34
힐링교회 비전모티브 영상 #1 허들링공동체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요한복음 13:34)
지금은 영적인 혹한의 시대입니다.
현시대를 살아가는 성도가 힘써야 할 것은 성경에 있는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입니다.
이를 너무나 잘 표현해 주는 것이 바로 '허들링'입니다.
혹한을 견디는 황제 팽귄처럼, 영적인 혹한을 견디는 우리 성도들도 서로 사랑하는 허들링을 실천해야 합니다.
힐링교회는 허들링 공동체의 비전을 통해 율법의 완성인 서로 사랑의 삶을 살아갈 것입니다.
힐링교회 비전모티브 영상 #2 지킴공동체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베드로전서 5:8)
부모가 먹이를 구하러 간 사이, 연약한 애기 팽귄만 모여있습니다.
이때 팽귄에게 사냥꾼이 다가옵니다.
이끄는 자 없고, 지키는 자 없는 불쌍한 영혼, 약한 부리와 두려움으로 천적을 이기지 못하는 아기 팽귄이 마치 영적 싸움에 임하는 연약한 성도들을 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기의 위험을 알아차린 다른 부모 팽귄들이 아기를 구해주는 장면이 가슴 뭉클합니다.
세상은 약한 자에게 강해지라고 합니다.
하지만 강해지도록 기다려주지 않습니다.
힐링교회는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킴과 섬김을 인내하며 감당하는 지킴공동체입니다.
전인적 거듭남의 교육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 (사도행전 19:9)
사도 바울은 3년간의 강론으로 일꾼들을 키워냈습니다. 생각을 키우는 훈련을 하지 않으면 종족적인 신앙과 인생을 살게 됩니다.
교역자부터 어린아이까지 진리를 위한 질문과 탐구를 평생에 해나갈 수 있는 교육.
전인적 거듭남의 교육을 하브루타로 이루어갑니다.
세대통합예배
부모와 자녀가 함께 드리는 예배
온 세대가 한 자리에 모여 예배를 드리며, 가정과 시대를 어우르는 예배
부모가 가진 믿음과 가치관을 말씀에 비추어 자녀들과 공유하여 세대가 어우러지는 예배를 추구합니다.
개척공동체
이에 여러 교회가 믿음이 더 굳어지고 수가 날마다 더하니라 (사도행전 16:5)
교회의 사명은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말씀을 전하며 항상 힘써야 합니다.
힐링교회는 작은교회를 지향합니다. 분리개척을 통해 작은교회를 유지하면서 교회가 교회를 세우는 거룩한 사명을 감당할 것입니다.
국내와 해외에 걸쳐 모든 복음이 뿌려진 곳에 교회를 세우도록 할 것입니다.
노후공동체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마태복음 19:19)
하나님 나라는 영과 육에서 모두 이루어져야 합니다.
힐링교회는 성도들과 함께 노후를 대비하고 예수마을을 이루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향, 뿌리가 없어져가는 자녀를 위해 교회가 고향이 되어주는 거룩한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후를 함께 준비하며 하나님의 자녀로 형제자매가 되어,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