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목사 - 하나님과 가까이 하는 비결
"오직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 붙어 떠나지 않은 너희는 오늘까지 다 생존하였느니라" (신명기 4:4)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존의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이적과 기적은 하나님을 드러내 보이는 초자연적 현상인데, 하나님은 믿음이 없는 자, 세상의 이치로 살려고 하는 자들에게 유일하신 하나님을 드러내보이시기 위해서 이적과 기적을 보이신 것입니다.
그럼에도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혹에 넘어가고 죄를 짓게 되었고 결국 우상을 섬긴 모든 사람들은 죽음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하나님께 붙어서 떠나지 않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들만 생존하고 목숨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세상의 유혹과 시험이 당신을 넘어뜨리려해도, 결코 주님의 곁을 떠나지 마십시요.
하나님께 붙어서 함께 동행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함이 내게 복이라 내가 주 여호와를 나의 피난처로 삼아 주의 모든 행적을 전파하리이다" (시편 73:28)
그렇다면 하나님을 떠나지 않는 비결은 무엇이 있을까요?
1. 우리의 의지로 죄를 멀리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나쁜 일을 모의할 때 의지를 잘 발휘합니다. 자살폭탄 테러를 하는 사람들은 생명을 뛰어넘는 엄청난 의지를 발휘하여 죽을 각오를 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믿는 사람들은 죄를 멀리하고 자신을 지키는데는 의지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은 것은 자신의 의지를 죄를 범하는데 사용했기 때문에 일어난 것입니다.
죄가 왔을 때 죄를 거부하는 의지, 죄를 구분하는 강한 각오가 아담과 하와에게는 없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우리에겐 많은 죄의 유혹이 다가옵니다.
이런 유혹에서 우리는 하나님께 붙어있기 위해, 하나님께 범죄하지 않기 위해 죄를 짓지 않으려는 강한 의지를 발휘해야 합니다.
하지만, 옛사람의 속성과 약한 의지를 가진 사람들은 종종 넘어지기 쉽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은 이미 옛사람의 속성을 주님의 십자가에서 함께 못박았고, 새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과거의 당신이 아닌 것을 믿어야 합니다. 당신은 이제 새로운 존재가 되어 죄의 굴레가 아닌 자유의 능력으로 당신의 의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습관을 쫒아 죄를 짓던 과거를 모습을 잊고 하나님 자녀로서의 권능을 발휘하세요.
또, 우리의 연약함을 아신 성령님이 당신의 마음과 생각을 함께 감찰하시며 중보하신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성령은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영입니다.
그 분의 영이 우리가 할 수 없었던 수많은 새로운 일들을 하실 것입니다.
당신은 이제 죄인이 아닌 하나님 자녀로 기도할 수 있고,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깨달을 수 있으며, 선한 의지로 죄가 아닌 하나님께 의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과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영인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2. 기도와 간구를 드리십시요.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시편 145:18)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우리에게 가까이 하심과 같이 그 신이 가까이 함을 얻은 큰 나라가 어디있느냐" (신명기 4:7)
"나는 나를 가까이 하는 자 중에서 내 거룩함을 나타내겠고 온 백성 앞에서 내 영광을 나타내리라 하셨느니라" (레위기 10:3)
"너희는 내게 가까이 나아와 이것을 들으라 내가 처음부터 비밀을 말하지 아니하였나니 그것이 있을 때부터 내가 거기에 있었노라 하셨느니라 이제는 주 여호와께서 나와 그의 영을 보내셨느니라" (이사야 48:16)
하나님과 가까이 할 수 있는 가장 귀한 해답은 바로 기도와 간구입니다.
고리타분하다구요? 뭔가 새로운 것을 찾으시나요?
아닙니다. 하나님은 본질적으로 우리와의 관계를 원하십니다. 친밀한 관계가 우리의 허물까지도 용서하시고 인내하시는 은혜를 경험하게 합니다.
보통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까이 오시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을 구하고 기도하며 간구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분이 오시는 것입니다.
신명기 4:7 말씀처럼 우리가 그에게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은 가까이 하셨다고 기록합니다.
우리도 하나님과 가까이 하기 위해서 기도해야합니다.
하나님께 간구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가까이 하실 것입니다.
그분과 가까워지기 위해 기도하십시요.
하나님과 가까워짐으로 그분의 영광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승리하십시요.
김형석 목사드림.
Who's 김형석 목사
첨부 '1' |
---|
회복의 말씀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다윗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다윗은 하나님께 특별한 은혜와 사랑을 받은 자입니다. 이스라엘은 다윗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통치를 받는 국가가 되었고, 예수 그리스도는 다윗의 자손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다윗을 사랑하실 때의 모습을 골리앗을 무찔렀던 용맹했던 시... -
세월을 계수하며 살아갑시다.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누가 주의 노여움의 능력을 알며 누가 주의 ... -
악인이 잘 되는 이유
(요 15: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르... -
하나님은 시험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실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지 않으십니다. 시험은 사단이 하는 것입니다. 욥기에서 사단은 욥의 의인됨을 자랑하시는 하나님께 대항하여 욥을 시험하겠다고 합니다. 이것은 욥이 아니라, 하나님께 대한 도전입니... -
민감한 십일조 이야기
십일조 얘기는 민감하죠. 대략 2가지로 십일조에 대한 반응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1. 십일조 강조하는 목사는 욕심쟁이 2. 십일조는 성경에 없는 병폐 나름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고, 열심히 성경적인 근거로 십일조가 없어져야 한다고 하는 ... -
말과 행동, 믿음과 행위, 복음과 율법의 관계에 대하여
말과 행동 믿음과 행위 복음과 율법 쉬운 것 같지만 결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말과 행동이 다른 세상에서 복음과 율법이 다른 교리가지고, 믿음과 행위가 다른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을 너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세 가지는 드리블과 같습니다. 말... -
꿈 속에서 배부른 자가 되지 말라.
꿈 속에서 배부른 자가 되지 말라. 시편 17:14~15 "주님, 이 세상에서 받을 몫을 다 받고 사는 자들에게서 나를 구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몸소 구해 주십시오. 그들은 주님께서 쌓아 두신 재물로 자신들의 배를 채우고 남은 것을 자녀에게 물려주고 그래도 남... -
샘이 깊은 물
샘이 깊은 물 우리 마음에는 샘이 있습니다. 말씀의 샘이고, 은혜의 샘입니다. 세상을 이기라고 주신 샘 인생의 갈증을 해소하는 샘 더러운 것을 거룩하게 하는 샘 낮은 곳으로 흘러 섭리와 이치를 깨닫는 샘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샘입니다. 우리가 깊이 하나... -
김형석 목사 - 목수되신 예수님
(막 6:3, 개정) 『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요즘 목공 DIY를 배우면서 예수님이 왜 목수를 하셨는지를 점차 깨닫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