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목사 - 힘의 노예가 되지말라!
"이와 같이 그들이 여호와도 경외하고 또한 어디서부터 옮겨왔든지 그 민족의 풍속대로 자기의 신들도 섬겼더라" (열왕기하 17:33)
하나님은 우리에게 여호와를 경외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명령입니다.
반드시 따라야 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런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아 앗수르에 멸명하게 됩니다.
그런데, 앗수르에 멸명한 이스라엘 지역에 재미있는 일이 벌어집니다.
이주한 이방인들이 하나님 앞에서 몇 명 죽게되자, 그들 사이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방법을 제사장에게 배우게 됩니다.
이방인들 마저 하나님을 경외하였습니다. 두려워했습니다.
그들은 두려운 하나님은 적당하게 달래면서도, 동시에 자신들의 우상을 섬기고 쾌락과 죄를 짓는 생활을 했습니다.
즉, 하나님도 섬기고 우상도 섬기는 이중신앙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종교적으로 믿는 사람들은 이런 일이 어렵지 않습니다.
하나님도 믿고 세상의 죄, 세상의 우상도 겸하여 섬기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럼 어떤 사람들이 신앙안에서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일까요?
주위를 둘러보면 하나님을 안믿으면 구원받지 못할까봐, 두려움 때문에 믿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그러면서도 세상의 풍습과 우상을 섬기고 죄의 쾌락을 즐기는 이중적인 신앙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 것입니다.
그중에 드러나지 않은 우상이 있습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그 우상의 정체를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기들의 힘을 자기들의 신으로 삼는 자들이라 이에 바람 같이 급히 몰아 지나치게 행하여 범죄하리라" (하박국 1:11)
하박국 선지자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섬기면서도 틈만 나면 자신의 힘을 키워, 그 힘을 신으로 섬기려는 인간의 모습을 정확하게 지적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힘들 때는 하나님께 의지하지만 성공하여 힘을 가지면 하나님보다 자신의 힘을 의지합니다.
물론 그러면서도 하나님을 찾는 것은 잊지 않습니다.
즉, 하나님도 섬기고 자신의 힘도 신으로 섬기는 이중적인 신앙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자신이 하나님을 잘 믿고 있다고 착각합니다.
그래서 더 걷잡을 수가 없습니다.
파멸과 죄의 길을 돌이키기가 어렵습니다.
누구나 자신이 가진 힘을 우상으로 섬기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당장은 아니더라고 그런 목적으로 신앙을 가지려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하나님의 간섭과 규율이 무겁고 귀찮게 느껴질 때 빨리 힘을 키워서 벗어나고 싶은 때가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상입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면서도 기회를 엿보는 사람이 되어버립니다.
당신의 힘이 우상이 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힘의 노예가 되어 갑니다.
성공, 출세, 돈, 명예, 권력 모두 자기들의 힘을 쌓아서 과시하려는 우상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사울은 왕의 힘을 잘못 사용하여 하나님께 진노를 받았습니다.
여로보암의 죄도 자신의 힘을 지키려고 하는 우상숭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목회자들이 주어진 권한을 자신의 힘으로 이용할 때 교회는 부패하고 변질되어 갔습니다.
힘의 노예가 되지 마십시요.
온전히 하나님의 사람이 되십시요. 그분이 나의 힘이 되십니다.
당신이 힘을 가지려 하지마세요.
하나님과 동행하면 하나님의 힘이 당신 것이 됩니다.
김형석 목사 드림.
Who's 김형석 목사
첨부 '1' |
---|
회복의 말씀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다윗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다윗은 하나님께 특별한 은혜와 사랑을 받은 자입니다. 이스라엘은 다윗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통치를 받는 국가가 되었고, 예수 그리스도는 다윗의 자손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다윗을 사랑하실 때의 모습을 골리앗을 무찔렀던 용맹했던 시... -
세월을 계수하며 살아갑시다.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누가 주의 노여움의 능력을 알며 누가 주의 ... -
악인이 잘 되는 이유
(요 15: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르... -
하나님은 시험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실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지 않으십니다. 시험은 사단이 하는 것입니다. 욥기에서 사단은 욥의 의인됨을 자랑하시는 하나님께 대항하여 욥을 시험하겠다고 합니다. 이것은 욥이 아니라, 하나님께 대한 도전입니... -
민감한 십일조 이야기
십일조 얘기는 민감하죠. 대략 2가지로 십일조에 대한 반응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1. 십일조 강조하는 목사는 욕심쟁이 2. 십일조는 성경에 없는 병폐 나름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고, 열심히 성경적인 근거로 십일조가 없어져야 한다고 하는 ... -
말과 행동, 믿음과 행위, 복음과 율법의 관계에 대하여
말과 행동 믿음과 행위 복음과 율법 쉬운 것 같지만 결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말과 행동이 다른 세상에서 복음과 율법이 다른 교리가지고, 믿음과 행위가 다른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을 너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세 가지는 드리블과 같습니다. 말... -
꿈 속에서 배부른 자가 되지 말라.
꿈 속에서 배부른 자가 되지 말라. 시편 17:14~15 "주님, 이 세상에서 받을 몫을 다 받고 사는 자들에게서 나를 구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몸소 구해 주십시오. 그들은 주님께서 쌓아 두신 재물로 자신들의 배를 채우고 남은 것을 자녀에게 물려주고 그래도 남... -
샘이 깊은 물
샘이 깊은 물 우리 마음에는 샘이 있습니다. 말씀의 샘이고, 은혜의 샘입니다. 세상을 이기라고 주신 샘 인생의 갈증을 해소하는 샘 더러운 것을 거룩하게 하는 샘 낮은 곳으로 흘러 섭리와 이치를 깨닫는 샘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샘입니다. 우리가 깊이 하나... -
김형석 목사 - 목수되신 예수님
(막 6:3, 개정) 『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요즘 목공 DIY를 배우면서 예수님이 왜 목수를 하셨는지를 점차 깨닫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