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석 목사 - 창의적 반응의 믿음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여자가 있어 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끼어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 생각함일러라" (마 5:25~28)
하나님은 창조의 하나님이십니다.
그분은 가장 강력한 능력은 바로 창조에 있습니다.
지혜의 근본이신 하나님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시는 분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보존의 법칙에 사로잡혀있습니다.
질량 보존의 법칙, 운동량 보존의 법칙 등의 물리적인 법칙에 묶여 한정된 생각과 한정된 인생을 살아가려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하나님의 자녀된 성도들이, 자신의 삶에서 창조적인 삶의 반응을 가지며 살아가시길 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의 혈루증 앓은 여인도 바로 그러합니다.
예수님이 이적을 행하심에 일반적인 방법으로 접근하지 않고, 자신의 믿음에 근거한 창조적인 반응으로 나아갔습니다.
옷을 만지면 병이 낳을 것이라는 믿음은 완전히 새로운 창의적인 발상입니다.
모든 물리적인 법칙을 넘어선 창조의 능력을 의지하는 믿음입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십의 일조를 물질로 드린 것도 누가 시켜서, 가르쳐줘서 한 것이 아니라 창조적 반응으로 자신의 믿음을 보인 것입니다.
솔로몬이 소 1000마리로 일천 번제를 7~8일간 단기간에 드린 것도 바로 창조적인 믿음의 반응이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넘치면 사랑하는 방법도 떠오르게 됩니다.
기발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하나님께 나아간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이 기억하며 사용하는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자녀된 자로써 부모의 장점을 물려받는 것은 참으로 큰 기쁨이 됩니다.
어떤 부모가 자신의 단점으로 자녀들이 똑같은 아픔을 가지고 살아가길 원하겠습니까?
오히려 부모의 장점을 닮아가고 개발해 나아가는 자녀들이 되길 원하지 않겠습니까?
안타까운 것은 많은 자녀들이 부모의 장점을 배우기 보다는, 단점을 보고 원망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심지어는 하나님의 자녀라는 우리도, 하나님을 원망하고 그 분의 계획을 깨닫지 못함으로 하나님을 오히려 지적하는 모습이 있음을 보게됩니다.
하나님은 흠이 없으십니다. 그리고 우리도 그 분처럼 흠이 없게 하실 것입니다.
창조주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는 우리가 하나님의 창조적 능력을 온전히 닮음으로 생각과 삶과 믿음이 항상 창의적 생기가 넘쳐야 하겠습니다.
길이 없을 때 길을 만드시는 하나님을 믿으십니까?
막막한 인생의 문제에 해답을 하나님께 구하는 믿음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나아가, 창의적인 믿음으로 인생의 모든 난관과 어려움을 주님과 함께 이겨나가시는 기쁨의 자녀들이 되시길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힐링교회 김형석 목사 드림.
Who's 김형석목사
첨부 '1' |
---|
회복의 말씀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김형석 목사 - 실망하셨나요?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엡 2:10) 때로 우리는 실망합니다. 환경을 보면서, 타인을 보면서, 심지어는 자신을 보면... -
김형석 목사 - 장기가 끝나면
"장기가 끝나면 王(왕)도 卒(졸)도 같은 상자에 담긴다." 어렸을 때 아버지께 장기를 배웠는데, 처음 배울 때는 卒(졸)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車(차)나 包(포)정도는 되어야 요긴하다고 생각하고는 했습니다. 아마 저 뿐만이 아니라 장기를 처음 배... -
김형석 목사 - 마음을 굳게하라
"이스라엘 모든 지파 중에 마음을 굳게 하여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찾는 자들이 레위 사람들을 따라 예루살렘에 이르러 그들의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하고자 한지라 그러므로 삼 년 동안 유다 나라를 도와 솔로몬의 아들 르호보암을 강성하게 하... -
김형석 목사 - 크고 은밀한 일을 이루시는 하나님
리앗이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공포의 대상이 되었을 때, 사울과 이스라엘 백성들은 어떻게 하면 골리앗을 이길 수 있을지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골리앗이 여호와 하나님을 조롱하며 이스라엘을 도발하여도 그들은 대응할 수가 없는 무력한 모습이 될 수 밖에 없... -
김형석 목사 - 상처받은 가정의 회복
"에서가 달려와서 그를 맞이하여 안고 목을 어긋맞추어 그와 입맞추고 서로 우니라" (창 33:4) 가족과 함께 TV를 보는데 미국으로 입양된 노숙자 한국인에 대한 내용이 나왔습니다. 둘째가 "이런 내용이 나오면 내 친구들은 펑펑 울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
김형석 목사 - 예수님의 침묵
"그 형제들이 명절에 올라간 후에 자기도 올라가시되 나타내지 않고 은밀히 가시니라 명절중에 유대인들이 예수를 찾으면서 그가 어디 있느냐 하고 예수에 대하여 무리 중에서 수근거림이 많아 어떤 사람은 좋은 사람이라 하며 어떤 사람은 아니라 무리를 미혹... -
김형석 목사 - 베데스다의 우상에서 탈출하라
요한복음 5:1~9 1 그 후에 유대인의 명절이 있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시니라 2 예루살렘에 있는 양문 곁에 히브리 말로 베데스다라 하는 못이 있는데 거기 행각 다섯이 있고 3 그 안에 많은 병자, 소경, 절뚝발이, 혈기 마른 자들이 누워 (물의 동함을 ... -
김형석 목사 - 각자의 역할
"여호와께서는 너희로 자기 백성 삼으신 것을 기뻐하신 고로 그 크신 이름을 인하여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실 것이요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도로 너희를 가르칠 것인즉 너희는 여호와... -
김형석 목사 - 창의적 반응의 믿음
"열 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여자가 있어 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끼어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