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
2013.04.29 14:18
김형석 목사 - 목표가 있는 고난은 행복합니다.
조회 수 2386 추천 수 0 댓글 0
에베레스트 산을 정복하는 사람은 혹독한 훈련을 감당합니다.
훈련만 혹독 할 뿐만 아니라, 그 여정도 혹독하지요.
하지만 그 산을 오르는 사람은 정상에서의 기쁨과 환희를 위해 모든 고통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있는 고난은 행복합니다.
고난은 누구에게나 닥쳐올 수 있습니다.
고난자체가 불행한 것이 아닙니다.
그 고난에 의미가 없을 때 불행해지는 것입니다.
왜 나에게 이런 고난이 오는가? 라고 묻는 사람이 대부분 이런 경우입니다.
의미있는 고난, 목표가 있는 고난은 고난이 아니라 과정이요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적인, 세상적인 목표가 아닙니다. 이런 목표는 오히려 우리를 무거운 세상 짐으로 억누릅니다.
진정한 의미, 살아계신 하나님과 더불어 함께 하는 삶의 의미가 있는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세상의 썩어지고 일시적인 목적이 아닌 영원한 진리의 목표를 가지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런 참된 목표가 있으신가요?
[고전 3:16-17]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너희가 성전이라고 말씀하시며 성전된 우리의 몸과 마음, 넓은 의미의 우리의 삶이 성전처럼 지켜지기를 원하십니다.
이런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요 13:3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우리에게 주신 새 계명인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주님이 주신 하나님의 뜻, 새 계명을 이루기 위한 고난은 행복한 고난이 될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진리를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롬 8:18]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사랑을 위한 고난, 성전된 나의 몸과 마음, 나의 삶을 깨끗하게 하기 위한 고난은 비교할 수 없는 영광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오늘도 사랑을 위해, 성결을 위해 고난으로 힘겨워 하시는 모든 주님의 자녀를 축복합니다.
힐링교회 김형석 목사 드림.
Who's 김형석목사
첨부 '1' |
---|
회복의 말씀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김형석 목사 - 가르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
[사 48:17] "너희의 구속자시요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이신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는 네게 유익하도록 가르치고 너를 마땅히 행할 길로 인도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 언젠가 이런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사람은 젊어서는 누군가 자신을 이끌어 주는 사람... -
김형석 목사 - 서로 사랑하라
스펄젼은 말하길 '콩을 먹고 사는 비둘기가 고기를 먹는 독수리를 부러워하는 일이 없고 푸른 초장에서 풀을 뜯는 양떼가 짐승을 잡아먹는 사자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먹는 양식이 다르고 사는 세계가 다르기 때문이다. '라고 했습니다. 하나님께 매... -
김형석 목사 - 목표가 있는 고난은 행복합니다.
에베레스트 산을 정복하는 사람은 혹독한 훈련을 감당합니다. 훈련만 혹독 할 뿐만 아니라, 그 여정도 혹독하지요. 하지만 그 산을 오르는 사람은 정상에서의 기쁨과 환희를 위해 모든 고통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있는 고난은 행복합니다. 고난은 누구... -
김형석 목사 - 절대적인 것은 없다.
할렐루야! 군대에서 공수 강하교육을 받을 때였습니다. 낙하산을 매고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는 훈련을 받으면서, 낙하산이 생명줄이라고 수 없이 교육을 받았습니다. 낙하산은 생명을 지켜주는 생명줄이 맞습니다. 하지만, 그 낙하산이 비행기에 걸려서 사람이 ... -
김형석 목사 - 아는 것 만큼 사랑할 수 있다.
우리가 사랑을 이야기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방향성입니다. 사랑은 방향을 가지고 흐르게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부모의 사랑이 자녀에게로 흐르고, 스승의 사랑이 제자에게 흐릅니다. 사랑에는 대상이 있고 그 대상에게 흘러가는 것입니... -
김형석 목사 - 포기의 비밀, 내려놔지는 당연성
요14: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포기란 무엇일까요? 스스로 생각해도 변화되고 싶고 내려놓고 싶은 것들이... -
김형석 목사 - 내 마음의 독화살을 치료하자.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독화살을 맞습니다. 때로는 말로, 혹은 태도로, 눈빛으로도 우리는 마음의 상처를 받고 독을 품게 됩니다. 삶의 독화살을 맞으면 독화살을 빼야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누가 독화살을 쐈을까만 생각하고, 독화살을 쏜 사람을 다시 공격... -
No Image
김형석 목사 - 하나님의 반전
우연히 동영상을 보았다. 친구 목사가 공유한 1분 30초 만에 그리는 그림. 하지만 그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아무도 그것을 그림이라고 느끼지 않는다. 오히려 실패한 것으로 판정짓고, 그림을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담담한 듯 그림을 그리는 화가. 그의 눈... -
김형석 목사 - 지지말라!
이 영상은 한 아이가 처음으로 심부름을 하는 과정을 일본의 한 방송에서 찍은 것입니다. 우연히 접하게 된 영상인데 많은 생각을 심어주네요. 난생처음 엄마를 떠나 동생에게 가야하는 심부름이지만, 섣듯 발걸음이 떼어지지 않아 몇번이고 엄마에게 되돌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