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
2013.04.29 14:18
김형석 목사 - 목표가 있는 고난은 행복합니다.
조회 수 2408 추천 수 0 댓글 0
에베레스트 산을 정복하는 사람은 혹독한 훈련을 감당합니다.
훈련만 혹독 할 뿐만 아니라, 그 여정도 혹독하지요.
하지만 그 산을 오르는 사람은 정상에서의 기쁨과 환희를 위해 모든 고통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있는 고난은 행복합니다.
고난은 누구에게나 닥쳐올 수 있습니다.
고난자체가 불행한 것이 아닙니다.
그 고난에 의미가 없을 때 불행해지는 것입니다.
왜 나에게 이런 고난이 오는가? 라고 묻는 사람이 대부분 이런 경우입니다.
의미있는 고난, 목표가 있는 고난은 고난이 아니라 과정이요 즐거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간적인, 세상적인 목표가 아닙니다. 이런 목표는 오히려 우리를 무거운 세상 짐으로 억누릅니다.
진정한 의미, 살아계신 하나님과 더불어 함께 하는 삶의 의미가 있는 목표가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세상의 썩어지고 일시적인 목적이 아닌 영원한 진리의 목표를 가지라고 말씀하십니다.
이런 참된 목표가 있으신가요?
[고전 3:16-17]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하나님은 우리에게 너희가 성전이라고 말씀하시며 성전된 우리의 몸과 마음, 넓은 의미의 우리의 삶이 성전처럼 지켜지기를 원하십니다.
이런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요 13:34]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우리에게 주신 새 계명인 "서로 사랑하라"는 말씀이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주님이 주신 하나님의 뜻, 새 계명을 이루기 위한 고난은 행복한 고난이 될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진리를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롬 8:18]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사랑을 위한 고난, 성전된 나의 몸과 마음, 나의 삶을 깨끗하게 하기 위한 고난은 비교할 수 없는 영광과 기쁨이 될 것입니다.
오늘도 사랑을 위해, 성결을 위해 고난으로 힘겨워 하시는 모든 주님의 자녀를 축복합니다.
힐링교회 김형석 목사 드림.
Who's 김형석목사
첨부 '1' |
---|
회복의 말씀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
다윗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다윗은 하나님께 특별한 은혜와 사랑을 받은 자입니다. 이스라엘은 다윗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통치를 받는 국가가 되었고, 예수 그리스도는 다윗의 자손으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다윗을 사랑하실 때의 모습을 골리앗을 무찔렀던 용맹했던 시... -
세월을 계수하며 살아갑시다.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누가 주의 노여움의 능력을 알며 누가 주의 ... -
악인이 잘 되는 이유
(요 15: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르... -
하나님은 시험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실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성도를 시험하지 않으십니다. 시험은 사단이 하는 것입니다. 욥기에서 사단은 욥의 의인됨을 자랑하시는 하나님께 대항하여 욥을 시험하겠다고 합니다. 이것은 욥이 아니라, 하나님께 대한 도전입니... -
민감한 십일조 이야기
십일조 얘기는 민감하죠. 대략 2가지로 십일조에 대한 반응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1. 십일조 강조하는 목사는 욕심쟁이 2. 십일조는 성경에 없는 병폐 나름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고, 열심히 성경적인 근거로 십일조가 없어져야 한다고 하는 ... -
말과 행동, 믿음과 행위, 복음과 율법의 관계에 대하여
말과 행동 믿음과 행위 복음과 율법 쉬운 것 같지만 결코 쉽지 않은 주제입니다. 말과 행동이 다른 세상에서 복음과 율법이 다른 교리가지고, 믿음과 행위가 다른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을 너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세 가지는 드리블과 같습니다. 말... -
꿈 속에서 배부른 자가 되지 말라.
꿈 속에서 배부른 자가 되지 말라. 시편 17:14~15 "주님, 이 세상에서 받을 몫을 다 받고 사는 자들에게서 나를 구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몸소 구해 주십시오. 그들은 주님께서 쌓아 두신 재물로 자신들의 배를 채우고 남은 것을 자녀에게 물려주고 그래도 남... -
샘이 깊은 물
샘이 깊은 물 우리 마음에는 샘이 있습니다. 말씀의 샘이고, 은혜의 샘입니다. 세상을 이기라고 주신 샘 인생의 갈증을 해소하는 샘 더러운 것을 거룩하게 하는 샘 낮은 곳으로 흘러 섭리와 이치를 깨닫는 샘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샘입니다. 우리가 깊이 하나... -
김형석 목사 - 목수되신 예수님
(막 6:3, 개정) 『이 사람이 마리아의 아들 목수가 아니냐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의 형제가 아니냐 그 누이들이 우리와 함께 여기 있지 아니하냐 하고 예수를 배척한지라』 요즘 목공 DIY를 배우면서 예수님이 왜 목수를 하셨는지를 점차 깨닫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