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그분이 물으시기를 "아모스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하시므로 이에 내가 대답했다. "여름 과일 한 광주리입니다." 하니,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내 백성 이스라엘 위에 종말이 임했으니, 내가 다시는 그들을 그냥 지나가지 않을 것이다.
3 그 날에는 왕궁의 노래가 통곡으로 변할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다. 모든 곳에 시체가 많아 사람들이 잠잠히 내어버릴 것이다."
5 너희는 말하기를 "초하루가 언제나 지나서 우리가 곡식을 팔고, 안식일이 언제나 지나서 밀을 내놓을 수 있을까? 에바는 작게 하고 세겔은 크게 하며, 거짓 저울로 속이고,
8 이로 인해 땅이 떨지 않겠으며, 그 거민이 모두 애통하지 않겠느냐? 온 땅이 나일 강같이 솟구치다가, 이집트의 나일 강같이 가라앉지 않겠느냐?
10 내가 너희 절기들을 통곡으로, 너희 모든 노래들을 애가로 바꿀 것이다. 내가 모든 허리에 베로 띠를 두르게 하고, 모든 머리로 대머리가 되게 할 것이며 내가 그것이 외아들을 잃고 통곡하듯 하게 하며, 그 마지막이 쓰라린 날이 되게 할 것이다.
11 주 여호와의 말씀이다. 보아라, 그 날들이 올 것이다."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기근이 아니요, 물이 없어 기갈이 아니라, 여호와의 말씀을 들음에 대한 기근이다.
12 사람들이 이 바다에서 저 바다로 헤매고, 북에서 동까지 돌아다니며, 여호와의 말씀을 구하나, 사람들이 얻지 못할 것이다.
14 사마리아의 신 아쉬마로 맹세하는 사람들이 '단아너의신의, 사심과 브엘세바의 신의 데렉의 사심으로.' 라고 말하니, 그들은 쓰러져 다시 일어나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