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지막 날이 올 때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 꼭대기에 서고, 언덕들 위에 높아지며, 백성들이 그리로 몰려들 것이니,
2 많은 민족들이 가며 말할 것이다. "가자, 우리가 여호와의 산과 야곱의 하나님의 전으로 올라가자. 주께서 우리에게 주님의 길을 가르치실 것이니, 우리는 그 길을 걸어갈 것이다.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 나올 것이기 때문이다.
3 주께서 많은 백성들 사이에서 재판하시고 멀리 있는 강한 민족들 사이에서 판결하실 것이다. 그때에 그들이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니, 다시는 나라가 나라를 대항하여 칼을 들지 않을 것이며, 전쟁을 배우지 않을 것이다.
4 그들은 각각 자기 포도나무와 자기 무화과나무 아래 앉을 것이며, 아무도 그들을 두렵게 하지 아니할 것이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의 입이 그것을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5 참으로 모든 백성이 각각 자기 신들의 이름으로 행할 것이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영원히 행할 것이다."
6 여호와의 말씀이다. "그날에 내가 발을 저는 자를 모으며 또 쫓겨난 사람 즉 내가 환난받게 한 자를 모을 것이니,
7 발을 저는 자로 남은 자 되게 하며, 또 쫓겨났던 사람으로 강한 민족이 되게 하고, 여호와가 이제부터 영원까지 시온 산에서 그들을 다스릴 것이다.
8 너, 양 떼의 망루요, 시온의 딸 요새야, 네게 이전의 통치권이 회복되어 왕권이 딸 예루살렘에게로 돌아올 것이다."
9 이제 네가 어찌하여 소리치느냐? 네게 왕이 없어졌느냐? 네 조언자가 죽었느냐? 어찌하여 너는 해산하는 여자같이 진통하느냐?
10 시온의 딸아, 해산하는 여자같이 몸부림치며 신음하니, 이제 너는 성읍을 떠나서 들판에 거주할 것이다. 너는 바빌로니아까지 갈 것이나 거기서 너는 구출받을 것이니, 여호와께서 거기서 너를 네 원수들의 손에서 구속하실 것이다.
11 그러나 이제 많은 민족들이 너를 대적하려고 모여서 말하기를 "시온이 더러워지며, 우리의 눈으로 그것을 보게 될 것이다." 라고 하지만
12 그들은 여호와의 생각을 알지 못하며 그분의 계획을 깨닫지도 못하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타작마당의 곡식단같이 모을 것이기 때문이다.
13 시온의 딸아, 너는 일어나서 타작하여라. 이는 내가 네 뿔을 철로 만들고 네 굽을 놋으로 만들어 많은 백성들을 쳐부술 것이다. 나는 그들이 거둔 전리품을 여호와께 구별하여 바치며 그들의 재물을 온 땅의 주님께 드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