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뿔뿔히 흩어버리는 자가 올라와 너를 대적하니, 너는 요새를 지키고 길을 파수하며, 허리를 강하게 하고 힘을 매우 강하게 하여라.
2 이는 여호와께서 이스라엘의 영광을 회복시키신 것처럼 야곱의 영광을 회복시키실 것이니, 약탈자들이 그들을 약탈하였고 그들의 포도나무 가지들을 없앴기 때문이다.
3 그의 용사들의 방패는 붉으며, 전사들은 진홍색 옷을 입었다. 그가 예비한 날에 병거는 쇠에 불꽃이 일어나며 잣나무 창들이 사방에서 물결친다.
8 니느웨는 예로부터 물이 모인 연못 같았으나, 이제 그들은 도망치게 되었으니, '멈춰라, 멈춰라.' 하여도 뒤돌아보는 자가 없다.
10 그 성은 텅비고 비어 황폐하게 된다. 마음이 녹고 양 무릎은 부딪치며, 모든 허리가 떨리며 모든 낯이 창백하게 된다.
11 사자들의 굴이 어디 있느냐? 새끼 사자들을 먹이던 그곳, 수사자, 암사자, 어린 사자가 다녀도, 아무 위협이 없던 그곳이 어디 있느냐?
12 수사자가 자기 어린 사자들을 위해 먹이를 충분히 찢으며, 자기 암사자들을 위해 먹이를 목졸라 자기 굴을 채우고, 찢은 고기로 자기 거처를 채웠다.
13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보아라, 내가 너를 대적할 것이니, 내가 그 성의 병거들을 불살라 연기로 만들고, 내 칼은 네 어린 사자들을 삼킬 것이다. 내가 땅에서 네 먹이를 끊을 것이니, 더 이상 네 사신들의 보고가 들리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