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돌격하는 기마병, 번쩍이는 칼과 번뜩이는 창, 살육당한 무리와 시체더미, 주검이 끝없으니, 사람들이 시체에 걸려 넘어진다.
4 이는 마술에 능한 매혹적인 창기가 많은 음행을 행하기 때문이다. 창기는 자기 음행으로 민족들을, 자기 마술로 족속들을 판다.
5 "보아라, 내가 너를 대적할 것이다."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다. 내가 네 치마를 얼굴까지 들어 올려 열방에 네 벌거벗음을 보이고 왕국들에게 네 수치를 보일 것이며
7 너를 보는 모든 자는 네게서 뒷걸음을 치면서 말하기를 '니느웨가 황폐케 되었으니 누가 그것을 위해 애도할 것인가?' 할 것이니, 내가 어디서 너를 위로할 자들을 찾을 것인가?
8 네가 어찌 노아몬보다 낫겠느냐? 그는 나일 강 곁에 자리잡아 그 주위에 물이 있으니, 바다가 성루가 되었고, 바다가 방어벽이 되었으며,
10 그러나 그들조차 포로가 되어 사로잡혀 갔고, 그 아이들은 모든 길 모퉁이에서 메어침을 당하며 그 존귀한 자들은 제비 뽑혀 나뉘었고, 모든 위인들은 사슬에 묶였으니,
12 네 모든 요새는 처음 익은 열매를 맺은 무화과나무 같아서 사람들이 흔드니, 그것들이 삼키는 자의 입에 떨어진다.
13 보아라, 너희 중 장정들은 여인 같고, 네 땅의 성문들은 너의 원수들에게 활짝 열렸으니, 불이 네 빗장들을 삼킨다.
14 너는 포위당할 것을 대비하여 물을 긷고, 네 요새들을 강화하며, 진흙에 들어가 밟아 반죽을 만들고, 벽돌을 찍어라.
15 거기서 불이 너를 삼키고, 칼이 너를 베어 버리되, 느치같이 너를 먹을 것이다. 느치같이 스스로 많게 하며, 메뚜기같이 스스로 많게 하여라.
17 네 신하들은 메뚜기 같고, 네 관리들은 큰 메뚜기 떼와 같구나. 그들은 추운 날 돌담에 진 치다가 해가 뜨면 날아가 버리니, 아무도 그의 자리를 알지 못한다.
18 아시리아 왕이여, 네 목자들은 잠들고, 네 귀족들은 정착해 있으니, 네 백성이 산들에 흩어지나 모을 자가 없다.
19 네 상처는 고칠 수가 없으니, 네 부상이 심하다. 네 소식을 듣는 자마다 너를 향해 손뼉을 칠 것이니, 계속되는 네 악행을 받지 않고 지나간 자가 있었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