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그들은 우리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먼저 자신들을 주께 드렸고, 또한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우리에게도 주었다.
6 그러므로 우리가 디도에게 권한 것은, 이미 시작한 대로 너희 가운데서 이 은혜를 잘 이행하라는 것이었다.
7 오직 너희는 모든 일, 곧 믿음과 말씀과 지식과 모든 열심과 우리에 대한 너희의 사랑에 있어서 풍성한 것같이 이 은혜에도 풍성하도록 하여라.
8 내가 명령으로 이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다른 이들의 열심을 통하여 너희의 사랑이 진실하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것이다.
9 너희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알고 있듯이, 그분은 부유하신 분으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셨으니, 이는 그분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가 부유하게 되도록 하려는 것이다.
10 이 일에 대한 나의 의견을 말하는데 이것이 너희에게 유익하다. 이 일은 너희가 행하려고 하였을 뿐 아니라, 너희가 원하여 일 년 전부터 이미 시작하였던 일이니,
11 이제는 그 일을 잘 이행하여라. 너희가 마음에 원하던 것을 기꺼이 이행하되, 너희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하여라.
13 내가 다른 이들을 평안하게 하고 너희에게는 고통이 있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다만 형평을 이루려는 것이다.
14 지금 너희의 풍족한 것으로 그들의 궁핍한 것을 채워 주게 되면, 후에 그들의 풍족한 것이 너희의 궁핍한 것을 채워 형평을 이루게 하려는 것이다.
18 또 그와 함께 형제 한 사람을 보냈는데, 그는 복음을 전하는 일에서 모든 교회로부터 칭찬을 받는 자이다.
19 그뿐 아니라 그는 동일한 주님의 영광과 우리의 열성을 나타내기 위하여 여러 교회가 뽑아 세워 우리와 동행하는 자로서, 우리가 행하고 있는 이 은혜로운 일을 돕는 자이다.
22 또 우리가 그들과 함께 우리의 한 형제를 보냈으니, 우리는 그가 모든 일에 열심이 있음을 여러 번 확인하였다. 지금 그가 너희를 크게 신뢰하므로 더욱 열심을 내고 있다.
23 디도로 말하면, 그는 나의 동료이며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이다. 우리형제들로 말하면, 그들은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다.
24 그러므로 너희는 여러 교회 앞에서 너희의 사랑과 너희에 대한 우리 자랑의 증거를 그들에게 보여 주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