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솔로몬에게는 온 이스라엘을 맡아 주관하는 열두 명의 관리들이 있었는데 이들이 왕과 왕실에 식량을 공급하였으며, 각각 일 년에 한 달씩 식량을 공급하였다.
12 다아낙과 므깃도와 이스르엘 아래 사르단 옆에 있는 벳스안 전체는 아힐룻의 아들 바아나가 맡았는데, 그곳은 벳스 안에서부터 아벨 므홀라를 지나 욕느암 건너까지 이르렀다.
13 길르앗 라못은 벤게벨이 맡았는데, 길르앗에 있는 므낫세의 아들 야일의 마을들이 그에게 속하였고, 또 바산에 있는 아르곱의 지역, 즉 성벽과 놋 빗장을 갖춘 육십 개의 큰 성읍이 그에게 속하였다.
19 길르앗 땅, 즉 아모리 왕 시혼과 바산 왕 옥의 땅은 우리의 아들 게벨이 맡았는데, 그가 그 땅의 유일한 관리였다.
21 솔로몬은 그 강으로부터 블레셋 땅을 거쳐 이집트 국경까지 모든 왕국을 다스렸는데, 그들은 조공을 바치며 솔로몬이 살아 있는 모든 날 동안 그를 섬겼다.
23 살진 소 열 마리와 초장의 소 이십 마리, 양 백 마리와 그 외에 수사슴과 노루와 암사슴 그리고 살진 새들이었다.
24 그가 그 강 이쪽 모든 지역, 즉 딥사로부터 가사까지 다스리고, 강 이쪽의 모든 왕들을 다스렸으며, 사방의 모든 나라들과 평화를 유지하였다.
25 유다와 이스라엘은 단에서 브엘세바까지 솔로몬이 사는 모든 날 동안, 각자 자기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 아래에서 평안히 살았다.
27 그 관리들이 솔로몬 왕과 솔로몬 왕의 식탁에 참여하는 모든 자를 위하여, 각자 자기가 맡은 달에 식량을 공급하여 그들에게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게 하였고,
31 솔로몬이 모든 사람, 곧 예스라 사람 에단과 마홀의 아들들인 헤만과 갈골과 다르다보다 더 지혜로워서 그의 이름이 사방의 모든 나라에 퍼졌다.
33 그가 레바논에 있는 백향목에서부터 담에서 자라는 우슬초에 이르기까지 초목에 대하여 논하고, 또 짐승과 새와 기어 다니는 것과 물고기에 대해서도 논하였다.
34 솔로몬의 지혜를 듣기 위해 모든 민족 중에서, 또 그의 지혜에 대하여 들은 세상의 모든 왕 중에서 사람들이 찾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