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엘리후가 또 대답하여 말했다.
2 "당신이 이것을 옳다고 생각합니까? 당신은 '내가 하나님보다 의롭다.' 라고 말하고
3 '내가 죄를 짓지 않으면 주께 무슨 유익이 있으며 내게는 무슨 이익이 있느냐?' 말합니다.
4 내가 당신과 당신의 친구들에게 대답하겠습니다.
5 당신은 하늘을 우러러 보십시오. 당신 위에 높이 떠 있는 구름을 바라보십시오.
6 만일 당신이 죄를 지어도 하나님께 무슨 손해를 끼치겠으며 당신의 죄가 많다 하여도 하나님께 무슨 영향을 미치겠습니까?
7 만일 당신이 의롭다 하여도 당신이 그분께 무엇을 드릴 수 있으며, 그분이 당신의 손에서 무엇을 받으시겠습니까?
8 당신의 죄악은 당신과 같은 사람만 해할 뿐이며 당신의 의는 인간에게만 유익이 됩니다.
9 사람은 학대가 심해지면 부르짖으며 권세 있는 사람들의 팔에 눌려 소리치면서도,
10 '나를 지으신 하나님은 어디 계시느냐?' 말하는 자가 없습니다. '그분은 밤중에 찬송을 주시며
11 땅의 짐승보다 우리를 더 가르치시며 하늘의 새보다 우리를 더 지혜롭게 하시는 하나님이 어디 계시느냐?' 말하는 자가 없습니다.
12 거기서 사람들이 부르짖어도 그분이 응답하지 않으시니, 이는 악인들의 교만 때문입니다.
13 헛된 부르짖음은 하나님이 듣지 않으시며 전능하신 분이 돌아보지 아니하십니다.
14 하물며 당신은 말하기를 '하나님은 뵈올수 없고 판결은 그분 앞에 있으니, 나는 그분을 기다리겠다.' 합니다.
15 그러나 이제 그분이 자신의 진노로 벌하지 않으시고, 횡포를 크게 유의하지 않으시므로
16 욥이 헛되이 자기 입을 열어 지식 없는 말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