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아론의 자손 제사장들에게 말하여 그들에게 일러라. 제사장은 자기 백성 가운데 죽은 자로 인하여 자기를 더럽히지 말아야 한다.
5 그들은 자기 머리를 대머리가 되게 하지 말며, 자기 옆 수염을 깎지 말고, 자기 살을 절대로 베지 말며,
6 그들의 하나님께 거룩하고 그들의 하나님의 이름을 더럽히지 말아야 한다. 그들은 여호와의 화제, 곧 그들의 하나님의 음식을 드리는 자들이므로 거룩하여야 한다.
7 그들은 창기나 부정한 여자나 자기 남편에게서 쫓겨난 여자를 아내로 삼지 말아야 한다. 이는 그가 자기 하나님께 거룩하기 때문이다.
8 너는 제사장을 거룩하게 여겨야 한다. 이는 그가 네 하나님의 음식을 드리기 때문이다. 그는 네게 거룩하니, 이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나 여호와가 거룩하기 때문이다.
9 어떤 제사장의 딸이 창기 짓을 하여 자기를 더럽히면 그것은 자기 아버지를 더럽힌 것이므로 그 여자를 불로 태워야 한다.
10 자기 형제들 가운데 가장 손위로서 그 머리에 기름 부음을 받고 위임되어 예복을 입은 대제사장은 자기 머리를 풀거나 자기 옷을 찢지 말고,
12 성소에서 나오지 말며, 자기 하나님의 성소를 더럽히지 말아야 한다. 이는 하나님께서 성별하여 그 위에 기름을 부으셨기 때문이다. 나는 여호와이다.
14 그는 과부나 이혼한 여자나 창기 짓을 한 더러운 여자를 아내로 삼아서는 안되고, 다만 자기 백성 중에서 처녀를 아내로 삼아
17 "너는 아론에게 말하여라. 네 자손 중에서 대대로 몸에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 하나님의 음식을 드리기 위해 나와서는 안 된다.
18 몸에 흠이 있어서 가까이 나아오지 못하는 사람은 맹인이나 다리 저는 자나 얼굴이 일그러진 사람이나 몸 부위가 제대로 생기지 않은 사람이나
20 곱사등이나 난쟁이나 눈에 백태가 있는 사람이나 가려움증 환자나 버짐이 있는 사람이나 고환이 상한 사람 등이다.
21 제사장 아론의 자손 중에 몸에 흠이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여호와께 가까이 나아와 화제를 드릴 수 없으니, 그는 몸에 흠이 있으므로 음식을 드리기 위하여 자기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서는 안 된다.
23 휘장 안으로는 들어가지 못하며 제단에 가까이 나아가서도 안 된다. 이는 그의 몸에 흠이 있기 때문이다. 그가 내 성소를 더럽히지 말아야 할 것은, 내가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