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호와의 경고의 말씀이 하드락 땅과 다마스쿠스에 임할 것이니, 세상 사람과 이스라엘 온 지파의 눈이 여호와를 우러러볼 것이다.
4 보아라, 주께서 두로를 쫓아내실 것이다. 그분께서 그의 세력을 바다에서 치실 것이나, 그가 불에 삼켜질 것이다.
5 아스글론이 그것을 보고 무서워하고, 가사도 몹시 고통스러워할 것이며, 에그론도 소망이 수치가 되므로 그러할 것이다. 가사에는 왕이 끊어지고, 아스글론에는 사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7 내가 그의 입에서 피를 닦아 내고, 이 사이에서 혐오스러운 것을 제거할 것이니, 그도 남아서 우리 하나님에게로 돌아와 유다의 한 종족같이 될 것이고, 에그론은 여부스 사람처럼 될 것이다.
8 내가 내 집을 둘러 진을 쳐서 적군이 왕래하지 못하게 할 것이니, 압제자가 다시는 그들을 침범하지 못할 것이다. 이는 내가 지금 내 눈으로 친히 지켜 보았기 때문이다.
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하여라. 예루살렘의 딸아, 크게 외쳐라. 보아라, 네 왕이 네게로 오시니, 그분은 공의로우시고 구원을 베푸시며, 그분은 겸손하셔서 나귀를 타실 것이니, 나귀 새끼인 어린 나귀이다.
10 "내가 에브라임의 병거와 예루살렘의 말을 끊을 것이며, 전쟁하는 활도 끊을 것이니, 그분이 이방 민족들에게 평화를 전하며 그분의 통치가 바다에서 바다에까지, 유프라테스 강에서 땅 끝까지 이를 것이다.
13 유다는 내가 당긴 활이고, 에브라임은 내가 메긴 화살이다. 시온아, 내가 네 자식들을 격동시켜서 헬라의 자식들을 치게 할 것이니, 너를 용사의 칼과 같게 할 것이다."
14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셔서 자기의 화살을 번개같이 쏘실 것이니, 주 여호와께서 나팔을 부시며, 남쪽 회오리바람을 타고 진군하실 것이다.
15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들을 호위하실 것이니, 그들이 원수를 멸하며 무릿맷돌로 짓밟고, 그들이 마시고 포도주에 취한 것처럼 소리치고, 제단 모퉁이의 동이같이 넘칠 것이다.
16 그 날에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들을 양 떼같이 구원하실 것이니, 그들은 참으로 왕관의 보석같이 여호와의 땅에서 빛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