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그가 십육 세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오십이 년 동안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예루살렘 사람으로서 이름은 여골리야였다.
5 여호와께서 왕을 치셔서 그가 죽는 날까지 나병 환자가 되어 별궁에서 살았으므로, 왕의 아들 요담이 왕궁 일을 다스리며 그 땅의 백성을 통치했다.
7 아사랴가 자기 조상들과 함께 누우니 사람들이 그를 그의 조상들과 함께 다윗 성에 장사하였고, 그의 아들 요담이 그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8 유다 왕 아사랴 제 삼십팔 년에 여로보암의 아들 스가랴가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사마리아에서 여섯 달 동안 다스렸다.
9 그도 자기 조상들이 행한 것처럼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이스라엘로 죄를 짓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 떠나지 않았다.
12 이로써 여호와께서 예후에게 "네 자손들이 사 대에 걸쳐 이스라엘의 보좌에 앉게 될 것이다." 라고 하신 말씀이 그대로 이루어졌다.
14 가디의 아들 므나헴이 디르사에서 사마리아로 올라와, 사마리아에서 야베스의 아들 살룸을 죽이고 그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16 그때 므나헴이 디르사에서 와서 딥사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과 그 주변을 쳤는데, 사람들이 성문을 열어 주지 않으므로 성을 쳐서 그 성 안에 있는 모든 임산부들을 갈랐다.
17 유다 왕 아사랴 제 삼십구 년에 가디의 아들 므나헴이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사마리아에서 십 년 동안 다스렸다.
18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그의 평생 동안 이스라엘로 죄를 짓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 떠나지 않았다.
19 아시리아 왕 불이 그 땅을 치려고 오니, 므나헴이 불에게 은 천 달란트를 주어 불이 자기를 돕게 하고, 그의 손 안에서 왕국을 견고케 하려 하였다.
20 므나헴이 이스라엘의 모든 부자에게 각각 은 오십 세겔의 세금을 부과하여 아시리아 왕에게 주니, 아시리아 왕이 그 땅에 더 이상 머물지 않고 돌아갔다.
23 유다 왕 아사랴 제 오십 년에 므나헴의 아들 브가히야가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사마리아에서 이년 동안 다스렸다.
24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이스라엘로 죄를 짓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 떠나지 않았다.
25 브가히야의 보좌관인 르말랴의 아들 베가가 그를 반역하여, 아르곱과 아리에와 자기와 함께한 길르앗 자손 오십 명과 더불어 사마리아에 있는 왕궁 경비소에서 왕을 죽이고 그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27 유다 왕 아사랴 제 오십이 년에 르말랴의 아들 베가가 이스라엘의 왕이 되어 사마리아에서 이십 년 동안 다스렸다.
28 그가 여호와 보시기에 악을 행하여, 이스라엘로 죄를 짓게 한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죄에서 떠나지 않았다.
29 이스라엘 왕 베가 때에 아시리아 왕 디글랏 빌레셀이 침공하여, 이욘과 아벨벳마아가와 야노아와 게데스와 하솔과 길르앗과 갈릴리와 납달리 전 지역을 점령하고, 사람들을 아시리아로 사로잡아 갔다.
30 엘라의 아들 호세아가 르말랴의 아들 베가에게 반역하여 그를 죽였다. 호세아가 웃시야의 아들 요담 제 이십 년에 베가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33 그가 이십오 세에 왕이 되어 예루살렘에서 십육 년 동안 다스렸다. 그의 어머니는 사독의 딸로서 이름은 여루사였다.
35 다만 산당들을 제거하지 않았으므로 백성들이 여전히 산당에서 제사를 드리고 분향하였다. 그가 여호와의 전 윗문을 세웠다.
38 요담이 자기 조상들과 함께 누우니 자기 조상들과 함께 다윗 성에 장사되고, 그의 아들 아하스가 그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