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너는 그들에게 명령하여, 요단 가운데 제사장들의 발이 굳게 섰던 그곳에서 돌 열두 개를 가져다가 오늘밤 너희가 묵을 곳에 두라고 하여라."
5 그들에게 말했다. "너희는 요단 가운데로 들어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의 궤 앞에 가서,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수대로 너희 각 사람마다 돌 한 개씩을 자기 어깨 위에 메라.
6 훗날에 너희 자손이 '이 돌들이 무슨 뜻입니까?' 하고 물을 때, 이것이 너희 가운데 표적이 될 것이니,
7 너희는 그들에게 말하기를 '요단 물이 여호와의 언약궤 앞에서 끊어졌으니, 요단을 건널 때에 요단 물이 끊어졌으므로 이 돌들이 이스라엘 자손에게 영원히 기념이 될 것이다.' 라고 하여라."
8 이스라엘 자손들이 여호수아가 명령한 대로 하였으니,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수를 따라 요단 가운데서 돌 열둘을 가져다가 그들이 머물 곳에 내려놓았다.
9 여호수아가 또 요단 가운데에 곧 언약궤를 멘 제사장들의 발이 선 그 자리에 돌 열둘을 세웠으니, 그 돌들이 오늘까지 거기에 있다.
10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백성에게 전한 일, 곧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명령한 일이 끝날 때까지 궤를 멘 제사장들은 요단 가운데 서 있었다. 백성은 서둘러 건넜으며,
12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과, 므낫세 지파의 절반은 모세가 그들에게 말한 대로 이스라엘 자손보다 앞서 무장을 하고 건넜으니,
14 그 날에 여호와께서 온 이스라엘 백성의 목전에서 여호수아를 위대하게 하시니, 그가 살아 있는 동안 백성이 모세를 두려워한 것처럼 그를 두려워했다.
18 여호와의 언약궤를 메고 있는 제사장들이 요단 가운데에서 올라왔고, 제사장들의 발바닥이 마른 땅을 밟자 요단 물이 본래대로 흘러 예전처럼 둑 위로 흘러 넘쳤다.
21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했다. " 너희 자손이 훗날에 그들의 아버지들에게 묻기를 '이 돌들이 무슨 뜻입니까?' 하거든
23 여호와 너희 하나님께서 너희가 건널 때까지 너희 앞에서 요단물을 마르게 하신 것이 여호와 우리 하나님께서 우리가 건널 때까지 우리 앞에서 홍해를 마르게 하신 것과 같았으므로,
24 땅의 모든 백성으로 주님의 손이 강함을 알게 하며, 너희가 여호와 너희 하나님을 평생 경외하게 하려는 까닭이다.' 라고 하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