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제사장 일곱은 궤 앞에서 숫양의 뿔나팔 일곱 개를 들고 있게 하고, 제칠일에 너희는 그 성을 일곱 번 돌며, 제사장들은 뿔나팔을 불어라.
5 제사장들이 뿔나팔을 길게 불고 그 나팔 소리를 너희가 들으면, 모든 백성은 크게 외쳐라. 그리하면 그 성벽이 아래로 무너져 내릴 것이니, 백성은 각자 앞으로 올라가거라."
6 눈의 아들 여호수아가 제사장들을 불러 그들에게 말하기를 "언약궤를 메어라. 그리고 제사장 일곱은 여호와의 궤 앞에서 숫양 뿔나팔 일곱 개를 들어라." 하고,
7 백성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나가서 그 성을 돌아라. 무장한 자들은 여호와의 궤보다 앞서서 나아가라." 하였다.
8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말한 대로, 제사장 일곱은 여호와 앞에서 숫양의 뿔나팔 일곱 개를 들고서 여호와 앞에 나아가며 뿔나팔을 불고, 여호와의 언약궤가 그들의 뒤를 따라갔으며,
9 무장한 자들은 나팔 부는 제사장들보다 앞서 가고, 후진은 그 궤를 따라가며, 제사장들은 계속 뿔나팔을 불며 나아갔다.
10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명령하여 "너희는 외치지 마라. 너희 음성이 들리게 하지 말고, 너희 입으로 어떤 말도 하지 마라. 그러다가 내가 너희에게 외치라고 말하는 날에 외쳐라." 하니,
13 제사장 일곱은 여호와의 궤 앞에서 계속해서 행진하며 숫양 뿔나팔을 불었고, 무장한 자들은 그들 앞에서 행진하였으며, 후진은 여호와의 궤를 따라갔고, 제사장들은 뿔나팔을 불며 행진하였다.
15 제칠일, 동이 틀 무렵에 그들이 일찍 일어나 같은 방법으로 그 성을 일곱 번 돌았는데, 성을 일곱 번 돌기는 그날 뿐이었다.
16 일곱 번째 돌 때 제사장들이 뿔나팔을 부니,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말하였다. "외쳐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 성을 주셨다.
17 그 성은 진멸할 것이니, 곧 그 성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은 여호와의 것이다. 그러나 기생 라합과 그 집 안에 함께 있는 사람들은 살려 주어라. 그 여자는 우리가 보낸 정탐꾼들을 숨겨 주었기 때문이다.
18 오직 너희는 진멸할 것으로부터 스스로 주의하여라. 그렇지 않고 너희가 진멸할 때 진멸할 것을 취하면 너희가 이스라엘 진영으로 진멸할 것이 되게하고, 그곳에 고통을 초래하게 될 것이다.
19 그러나 모든 은과 금, 놋 그릇과 철 그릇은 모두 여호와께 거룩한 것이므로, 그것들을 여호와의 창고에 들이도록 하여라."
20 백성이 외치고 제사장들이 뿔나팔을 부니, 백성이 그 뿔나팔 소리를 듣고 크게 외칠 때, 그 성벽이 아래로 무너져 내렸고, 백성이 각자 그 성을 향해 앞으로 올라가 성을 점령하고,
21 그들이 그 성읍에 있는 모든 것, 곧 남자와 여자와 젊은이와 노인뿐 아니라 소와 양과 나귀까지 칼날로 진멸하였다.
22 여호수아가 그 땅을 정탐했던 두 사람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그 기생의 집으로 들어가, 너희가 그 여자에게 맹세한 대로 그 여자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을 거기서 데리고 나와라." 하였으므로,
23 정탐했던 그 젊은이들이 들어가서 라합과 그 여자의 부모와 형제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들과 그 여자의 모든 친척들을 데리고 나와서 이스라엘의 진영 밖에 두고,
24 그들이 그 성읍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불태웠으나, 다만 은과 금과, 놋 그릇과 철 그릇은 여호와의 집 창고에 두었다.
25 여호수아가 기생 라합과 그 여자의 아버지 집과 그 여자와 함께 있는 모든 사람을 살려 주었으므로, 오늘날까지 그들이 이스라엘 가운데 살고 있으니, 이는 여호수아가 여리고를 정탐하려고 보냈던 정탐꾼들을 그 여자가 숨겨 주었기 때문이다.
26 그때에 여호수아가 백성에게 맹세하여 말하기를 "누구든지 일어나 이 여리고 성을 건축하는 사람은 여호와 앞에서 저주를 받을 것이니, 그 기초를 놓는 자는 맏아들을, 그 문을 다는 자는 막내아들을 잃을 것이다." 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