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블레셋 사람들이 이스라엘과 싸웠는데, 이스라엘 사람들이 블레셋 사람들 앞에서 도망하다가 길보아 산에서 죽임을 당하여 쓰러졌다.
3 사울을 향한 싸움이 치열해지면서, 활 쏘는 자들이 사울을 발견하였고, 그 활 쏘는 자들이 사울에게 중상을 입혔다.
4 사울이 자기의 무기를 든 자에게 말하기를 "이 할례받지 않은 자들이 와서 나를 조롱하지 못하도록 칼을 뽑아 나를 찔러라." 하였으나, 그의 무기를 든 자가 너무 겁이 나서 그렇게 하려고 하지 않았으므로, 사울이 자신의 칼을 잡고 그 위에 엎어졌다.
7 그 골짜기에 있던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이 그들이 도망한 것과 사울과 그의 아들들이 죽은 것을 보고 자기 성읍들을 버리고 도망하였으므로, 블레셋 사람들이 들어와서 거기에 살았다.
8 이튿날 블레셋 사람들이 죽임당한 자들을 벗기러 왔다가 사울과 그의 아들들이 길보아 산에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9 사울을 벗기고 그 머리와 갑옷을 취한 다음, 사람을 블레셋 땅 사방에 보내어 그들의 우상과 백성에게 소식을 전하였다.
12 용사들이 모두 일어나서 사울의 시체와 그 아들들의 시체를 거두어 야베스로 가져다가, 그들의 뼈를 그곳에 있는 상수리나무 아래에 장사 지내고 이레 동안 금식하였다.
13 사울이 죽은 것은 그가 여호와께 죄를 지었기 때문이다. 그가 여호와의 말씀을 지키지 않았으며, 또 신접한 자를 찾아가서 묻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