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바로와 이집트 위에 재앙을 하나 더 내린 후에야 그가 너희를 여기서 보낼 것이다. 그가 너희를 여기서 보낼 때에는 반드시 너희를 여기서 다 쫓아낼 것이니,
2 이제 백성의 귀에 말하여 남자는 그 이웃 남자에게, 여자는 그 이웃 여자에게 은 패물과 금 패물을 요구하게 하여라."
3 여호와께서 자기 백성으로 이집트 사람의 눈앞에서 은총을 받게 하시고 또한 그 사람 모세가 이집트 땅에서 바로의 신하와 그 백성에게 아주 위대하게 보이도록 하셨다.
4 모세가 바로에게 말했다.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가 밤중에 이집트 가운데로 지나갈 것이니,
5 이집트 땅의 처음 태어난 것은, 보좌 위에 앉은 바로의 장자로부터 맷돌 뒤에 있는 여종의 장자와 모든 가축의 처음 태어난 것까지 모두 죽을 것이다.
7 그러나 모든 이스라엘 자손에게는 사람으로부터 짐승에게까지 개도 그의 혀를 놀리지 않을 것이니, 이로써 여호와가 이집트 사람과 이스라엘 사람 사이를 구별한다는 것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8 왕의 이 모든 신하들이 내게 내려와서 절하며, 당신과 당신을 따르는 모든 백성에게 나가라고 말한 후에야 내가 나갈 것입니다." 하고, 모세가 매우 노하여 바로에게서 나왔다.
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기를 "바로가 너희 말을 듣지 않을 것이므로, 내가 이집트 땅에서 기적을 더 행할 것이다." 하셨다.
10 모세와 아론이 이 모든 기적을 바로 앞에서 행했으나, 여호와께서 바로의 마음을 완고하게 하여 바로가 이스라엘 자손을 그의 땅에서 내보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