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해 준 대로 그 전통을 굳게 지키고 있으므로 내가 너희를 칭찬한다.
3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니, 모든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이고 여자의 머리는 남자이며,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알기를 원한다.
5 그러나 여자가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하거나 예언을 하면, 자기 머리를 욕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자기 머리를 밀어 버린 것과 다름이 없다.
6 여자가 머리에 쓰지 않으려거든 머리를 깎도록 하여라. 그러나 머리를 깎거나 민 것이 여자에게 부끄러운 일이 된다면, 쓰도록 하여라.
14 남자에게 긴 머리가 있다면, 그것이 자기에게 부끄러움이 되는 것을 본성 자체가 너희에게 가르치지 않느냐?
15 그러나 만일 여자에게 긴 머리가 있다면, 자신에게 영광이 아니냐? 여자에게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여자에게 주신 것이기 때문이다.
17 이제 내가 명령하는 이 일에 대해서는 내가 너희를 칭찬할 수 없으니, 이는 너희의 모임이 유익하지 못하고 도리어 해롭기 때문이다.
18 첫째로, 너희가 교회에 모일 때에 너희가운데 분쟁이 있다는 말을 내가 듣는데, 어느 정도는 사실이라고 믿는다.
21 먹을 때에 사람마다 자기의 만찬을 먼저 먹으므로, 어떤 이는 시장하고 어떤 이는 술에 취하기 때문이다.
22 너희에게 먹고 마실 집이없느냐? 아니면 너희가 하나님의 교회를 업신여기고 가난한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는 것이냐? 내가 너희에게 무슨 말을 해야겠느냐? 내가 너희를 칭찬해야 하겠느냐? 이 문제에 있어서는 나는 너희를 칭찬할 수 없다.
24 감사기도를 드리시고, 빵을 떼시며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나의 몸이다.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여라." 하시고,
25 식사 후에 또한 이같이 잔을 들고 말씀하시기를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다.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여라." 하셨으니,
26 그러므로 너희가 이 빵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님의 죽으심을 그분이 오실 때까지 선포하라는 것이다.
32 그러나 우리가 주께 심판을 받으며 징계를 받는 것은 우리가 세상과 함께 정죄를 받지 않게 하시려는 것이다.
34 누구든지 시장하거든 집에서 먹어라. 이는 너희의 모임이 심판받지 않게 하려는 것이다. 남은 일들은 내가 갈 때에 바로잡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