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들에 있는 나의 산들아, 네 모든 영토 안의 죄 때문에 내가 네 재산과 네 모든 보물과 네 산당들이 약탈당하게 하겠다.
4 너는 내가 네게 준 유업에서 네 손을 뗄 것이며, 나는 네가 알지 못하는 땅에서 너로 네 원수를 섬기게 할 것이니, 이는 너희가 내 노를 불타오르게 하여 영원히 타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5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다. "사람을 신뢰하며 육체로 자기 힘을 삼으며 그 마음이 여호와에게서 떠난 사람은 저주를 받을 것이다.
6 그는 사막의 가시덤불 같아서 좋은 일이 오는 것을 보지 못하며, 광야의 메마른 곳, 사람이 살지 못하는 소금 땅에서 살게 될 것이다.
8 그는 물가에 심은 나무 같아서 그 뿌리를 시내까지 뻗치니, 더위가 와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 잎사귀가 푸르고, 가문 해에도 염려하지 않으며 열매 맺기를 그치지 않는다.
11 불의로 부자가 된 자는 자고새가 자기가 낳지 않은 알을 품는 것 같아서, 그의 중년에 그것이 그를 떠날 것이며 결국 어리석은 자가 될 것이다."
13 이스라엘의 소망이신 여호와시여, 주님을 버리는 자는 모두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며 주님을 떠나는 자는 땅에 기록될 것이니, 이는 생수의 근원이신 여호와를 버렸기 때문입니다.
14 여호와시여, 저를 고치소서. 그러면 제가 나을 것입니다. 저를 구원하소서. 그러면 제가 구원을 얻을 것입니다. 진실로 주님은 저의 찬송이십니다.
16 제가 목자의 일에서 떠나지 않고 주님을 따랐으며, 제가 재앙의 날을 바라지 아니한 것도 주께서는 아십니다. 제 입술에서 나온 말이 주님 앞에 있습니다.
18 저를 박해하는 자가 수치를 당하게 하시고 저는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소서. 그들은 놀라게 하시고 저는 놀라지 않게 하소서. 그들에게 재앙의 날이 임하게 하시며 갑절의 파멸로 그들을 멸망시키소서.
19 여호와께서 내게 이같이 말씀하셨다. " 너는 가서 유다 왕들이 출입하는 '백성의 문' 과 예루살렘의 모든 성문에 서서
20 그들에게 말하여라. '이 성문들로 들어오는 유다 왕들과 온 유다와 예루살렘의 모든 주민들아, 너희는 여호와의 말을 들어라.
22 안식일에 너희 집에서 짐을 지고 나가지 말며, 아무 일도 하지 말고, 내가 너희 조상들에게 명령한 대로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여라.'
24 여호와의 말이다. 만일 너희가 내 말을 온전히 듣고 안식일에 이 성의 문을 통해 짐을 들여오지 않으며,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여 그 날에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25 다윗의 보좌에 앉은 왕들과 고관들이 병거와 말을 타고 이 성의 문들로 들어올 것이며, 그들뿐 아니라 그들의 고관들과 유다 사람과 예루살렘 주민들이 그렇게 할 것이니, 이 성은 영원할 것이다.
26 그들이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주변과 베냐민 땅과 쉐펠라와 산지와 네게브로부터 번제물과 희생 제물과 곡식 제물과 유향을 가져오고, 또 감사 제물을 여호와의 집으로 가져올 것이다.
27 그러나 만일 너희가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며, 안식일에 짐을 지고 예루살렘 성문들로 들어오지 마라고 한 내 말을 듣지 않으면, 내가 그 성문들에 불을 놓을 것이니, 그 불이 예루살렘 궁전을 삼킬 것이며 꺼지지 아니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