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고린도전서(1Corinthians)
저자 : 바울
기록연대 : A.D 55
기록목적 :
먼저 보낸 어떤 편지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기 위하여 고린도 교회의 분쟁과 신학적 질문에 대한 교훈을 주기 위하여
줄거리 :
먼저 고린도 교회 안에 경쟁적인 파벌이 형성되었다는 소식을 취급한다. 남편이 그 아내와 성적인 접촉, 우상의 제사에서 난 고기를 먹는 일, 성령의 은사들을 평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의연금 모금은 어떻게 진행되어야 할 것인지. 이에 대하여 바울은 십자가 선포를 믿음의 확고한 토대로 내세웠다. 죽은 자들의 부활은 하나님의 통치 안에서 세계가 극복된다는 전망을 부여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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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장

  • 1 내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者) 된것 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者) 되라

  • 2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記憶)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傳)하여 준대로 그 유전(遺傳)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稱讚)하노라

  • 3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願)하노니 각(各) 남자(男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女子)의 머리는 남자(男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 4 무릇 남자(男子)로서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祈禱)나 예언(豫言)을 하는 자(者)는 그 머리를 욕(辱)되게 하는 것이요

  • 5 무릇 여자(女子)로서 머리에 쓴 것을 벗고 기도(祈禱)나 예언(豫言)을 하는 자(者)는 그머리를 욕(辱)되게 하는 것이니 이는 머리 민 것과 다름이 없음이니라

  • 6 만일(萬一) 여자(女子)가 머리에 쓰지 않거든 깎을 것이요 만일(萬一) 깎거나 미는 것이 여자(女子)에게 부끄러움이 되거든 쓸지니라

  • 7 남자(男子)는 하나님의 형상(形像)과 영광(榮光)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여자(女子)는 남자(男子)의 영광(榮光)이니라

  • 8 남자(男子)가 여자(女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女子)가 남자(男子)에게서 났으며

  • 9 또 남자(男子)가 여자(女子)를 위(爲)하여 지음을 받지 아니하고 여자(女子)가 남자(男子)를 위(爲)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 10 이러므로 여자(女子)는 천사(天使)들을 인(因)하여 권세(權勢) 아래 있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둘지니라

  • 11 그러나 주(主) 안에는 남자(男子) 없이 여자(女子)만 있지 않고 여자(女子) 없이 남자(男子)만 있지 아니하니라

  • 12 여자(女子)가 남자(男子)에게서 난 것 같이 남자(男子)도 여자(女子)로 말미암아 났으나 모든 것이 하나님에게서 났느니라

  • 13 너희는 스스로 판단(判斷)하라 여자(女子)가 쓰지 않고 하나님께 기도(祈禱)하는 것이 마땅하냐

  • 14 만일(萬一) 남자(男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自己)에게 욕(辱)되는 것을 본성(本性)이 너희에게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 15 만일(萬一) 여자(女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自己)에게 영광(榮光)이 되나니 긴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緣故)니라

  • 16 변론(辯論)하려는 태도(態度)를 가진 자가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나 하나님의 모든 교회(敎會)에는 이런 규례(規例)가 없느니라

  • 17 내가 명(命)하는 이 일에 너희를 칭찬(稱讚)하지 아니하나니 이는 저희의 모임이 유익(有益)이 못되고 도리어 해로움이라

  • 18 첫째는 너희가 교회(敎會)에 모일 때에 너희 중(中)에 분쟁(紛爭)이 있다 함을 듣고 대강 믿노니

  • 19 너희 중(中)에 편당(偏黨)이 있어야 너희 중(中)에 옳다 인정(認定)함을 받은 자(者)들이 나타나게 되리라

  • 20 그런즉 너희가 함께 모여서 주(主)의 만찬(晩餐)을 먹을 수 없으니

  • 21 이는 먹을 때에 각각(各各) 자기(自己)의 만찬(晩餐)을 먼저 갖다 먹으므로 어떤 이는 시장(嘶腸)하고 어떤 이는 취함이라

  • 22 너희가 먹고 마실 집이 없느냐 너희가 하나님의 교회(敎會)를 업신여기고 빈궁(貧窮)한 자(者)들을 부끄럽게 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무슨 말을 하랴 너희를 칭찬(稱讚)하랴 이것으로 칭찬(稱讚)하지 않노라

  • 23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主)께 받은 것이니 곧 주(主)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 24 축사(祝謝)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爲)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行)하여 나를 기념(記念)하라 하시고

  • 25 식후(食後)에 또한 이와 같이 잔(盞)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盞)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言約)이니 이것을 행(行)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記念)하라 하셨으니

  • 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盞)을 마실 때마다 주(主)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傳)하는 것이니라

  • 27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主)의 떡이나 잔(盞)을 합당(合當)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者)는 주(主)의 몸과 피를 범(犯)하는 죄(罪)가 있느니라

  • 28 사람이 자기(自己)를 살피고 그 후(後)에야 이 떡을 먹고 이 잔을 마실지니

  • 29 주(主)의 몸을 분변(分辨)치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者)는 자기(自己)의 죄(罪)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 30 이러므로 너희 중(中)에 약(弱)한 자(者)와 병(病)든 자(者)가 많고 잠자는 자(者)도 적지 아니하니

  • 31 우리가 우리를 살폈으면 판단(判斷)을 받지 아니하려니와

  • 32 우리가 판단(判斷)을 받는 것은 주(主)께 징계(懲戒)를 받는 것이니 이는 우리로 세상(世上)과 함께 죄(罪) 정함을 받지 않게 하려 하심이라

  • 33 그런즉 내 형제(兄弟)들아 먹으러 모일 때에 서로 기다리라

  • 34 만일(萬一) 누구든지 시장(嘶腸)하거든 집에서 먹을지니 이는 너희의 판단(判斷) 받는 모임이 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 그 남은 것은 내가 언제든지 갈 때에 귀정(歸正)하리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