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사도행전(Acts)
저자 : 누가 (의사)
기록연대 : A.D 63
기록목적 :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되어 로마까지 퍼져 나간 교회의 발전 과정을 기록하기 위하여 유대인들에게 기독교를 변증하기 위하여 헬라의 미신적 다신교에 대하여 기독교를 변증하기 위하여
줄거리 :
서술의 큰 틀은 부활하신 예수의 말씀을 통하여 미리 정해졌다(1:8). "너희가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누가가 보고 들은 것을 바울이 로마에 도착하여 복음을 전파할 때까지를 기록한 사도의 행적. 2세기에 두 책으로 분리되면서 후반부를 그 내용에 따라 사도행전이라 부르게 되었다. 전체 사도들의 전기는 아니고, 정확히 말하면 베드로와 바울의 행적이다. 누가는 이를 데오빌로 각하로 하여금 '배운 바의 확실함'(눅1:4)을 알게 하기 위하여 기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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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장

  • 1 데오빌로여 내가 먼저 쓴 글에는 무릇 예수의 행(行)하시며 가르치시기를 시작하심부터

  • 2 그의 택(擇)하신 사도(使徒)들에게 성령(聖靈)으로 명(命)하시고 승천(昇天)하신 날까지의 일을 기록(記錄)하였노라

  • 3 해 받으신 후(後)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確實)한 많은 증거(證據)로 친(親)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 4 사도(使徒)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約束)하신 것을 기다리라

  • 5 요한은 물로 침례(浸禮)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聖靈)으로 침례(浸禮)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 6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主)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 7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自己)의 권한(權限)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 8 오직 성령(聖靈)이 너희에게 임(臨)하시면 너희가 권능(權能)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證人)이 되리라 하시니라

  • 9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 10 올라가실 때에 제자(弟子)들이 자세(仔細)히 하늘을 쳐다 보고 있는 데 흰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 11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 12 제자(弟子)들이 감람원이라 하는 산(山)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이 산(山)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와 안식일(安息日)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 13 들어가 저희 유하는 다락에 올라가니 베드로, 요한, 야고보, 안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매, 마태와 및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 셀롯인 시몬, 야고보의 아들 유다가 다 거기 있어

  • 14 여자(女子)들과 예수의 모친(母親)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祈禱)에 힘쓰니라

  • 15 모인 무리의 수(數)가 한 일백(一百) 이십명(二十名)이나 되더라 그 때에 베드로가 그 형제(兄弟) 가운데 일어서서 가로되

  • 16 형제(兄弟)들아 성령(聖靈)이 다윗의 입을 의탁(依托)하사 예수 잡는 자(者)들을 지로(指路)한 유다를 가리켜 미리 말씀하신 성경(聖經)이 응(應)하였으니 마땅하도다

  • 17 이 사람이 본래(本來) 우리 수 가운데 참예(參與)하여 이 직무(職務)의 한 부분을 맡았던 자(者)라

  • 18 {이 사람이 불의(不義)의 삯으로 밭을 사고 후(後)에 몸이 곤두박질하여 배가 터져 창자가 다 흘러 나온지라

  • 19 이 일이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에게 알게 되어 본방언(本方言)에 그 밭을 이르되 아겔다마라 하니 이는 피밭이라는 뜻이라}

  • 20 시편에 기록(記錄)하였으되 그의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거기 거(居)하는 자(者)가 없게 하소서 하였고 또 일렀으되 그 직분(職分)을 타인이 취(取)하게 하소서 하였도다

  • 21 이러하므로 요한의 침례(浸禮)로부터 우리 가운데서 올리워 가신 날까지 주(主) 예수께서 우리 가운데 출입(出入)하실 때에

  • 22 항상(恒常) 우리와 함께 다니던 사람 중(中)에 하나를 세워 우리로 더불어 예수의 부활(復活)하심을 증거(證據)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

  • 23 저희가 두 사람을 천하니 하나는 바사바라고도 하고 별명(別名)은 유스도라고 하는 요셉이요 하나는 맛디아라

  • 24 저희가 기도(祈禱)하여 가로되 뭇사람의 마음을 아시는 주(主)여 이 두 사람 중(中)에 누가 주(主)의 택(擇)하신 바 되어

  • 25 봉사(奉事)와 및 사도(使徒)의 직무(職務)를 대신 할 자(者)를 보이시옵소서 유다는 이를 버리옵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 하고

  • 26 제비 뽑아 맛디아를 얻으니 저가 열 한 사도(使徒)의 수에 가입(加入)하니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