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히브리서(Hebrews)
저자 : 미상
기록연대 : A.D 60
기록목적 :
고난 받는 유대인 개종자들의 흔들리는 신앙을 바로잡기 위하여 그리스도의 구원자 되심을 반증하여 기독교의 우월성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하기 위하여
줄거리 :
1세기의 어느 시기에 한 무리의 그리스도인 앞으로 쓴 것이다. 그들은 신앙을 강화하기 위하여, 옛 그리스도가 하나님을 인간에게 계시하는 분이라는 것. 내용은 예수님은 천사나, 구약성서의 위대한 인물인 모세나 여호수아보다 훨씬 나은 존재임. 예수님은 완전한 희생을 바쳐 하나님과 인간을 화목하게 만든 완전한 제사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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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장

  • 1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王)이요 지극(至極)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祭司長)이라 여러 임금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福)을 빈 자(者)라

  • 2 아브라함이 일체(一切) 십분(十分)의 일(一)을 그에게 나눠 주니라 그 이름을 번역(飜譯)한 즉 첫째의 의(義)의 왕(王)이요 또 살렘 왕(王)이니 곧 평강(平康)의 왕(王)이요

  • 3 아비도 없고 어미도 없고 족보(族譜)도 없고 시작(始作)한 날도 없고 생명(生命)의 끝도 없어 하나님 아들과 방불(彷彿)하여 항상(恒常) 제사장(祭司長)으로 있느니라

  • 4 이 사람의 어떻게 높은 것을 생각하라 조상(祖上) 아브라함이 노략(擄掠)물 중(中) 좋은 것으로 십분(十分)의 일(一)을 저에게 주었느니라

  • 5 레위의 아들들 가운데 제사장(祭司長)의 직분(職分)을 받는 자(者)들이 율법(律法)을 좇아 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난 자(者)라도 자기(自己) 형제(兄弟)인 백성(百姓)에게서 십분(十分)의 일(一)을 취(取)하라는 명(命)을 가졌으나

  • 6 레위 족보(族譜)에 들지 아니한 멜기세덱은 아브라함에게서 십분(十分)의 일(一)을 취(取)하고 그 얻은 자(者)를 위(爲)하여 복(福)을 빌었나니

  • 7 폐일언(蔽一言)하고 낮은 자(者)가 높은 자(者)에게 복(福) 빎을 받느니라

  • 8 또 여기는 죽을 자(者)들이 십분(十分)의 일(一)을 받으나 저기는 산다고 증거(證據)를 얻은 자(者)가 받았느니라

  • 9 또한 십분(十分)의 일(一)을 받는 레위도 아브라함으로 말미암아 십분(十分)의 일(一)을 바쳤다 할 수 있나니

  • 10 이는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만날 때에 레위는 아직 자기(自己) 조상(祖上)의 허리에 있었음이니라

  • 11 레위 계통의 제사(祭祀) 직분(職分)으로 말미암아 온전(穩全)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백성(百姓)이 그 아래서 율법(律法)을 받았으니}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班次)를 좇지않고 멜기세덱의 반차(班次)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祭司長)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 12 제사(祭祀) 직분(職分)이 변역(變易)한즉 율법(律法)도 반드시 변역(變易)하리니

  • 13 이것은 한 사람도 제단(祭壇) 일을 받들지 않는 지파(支派)에 속한 자(者)를 가리켜 말한 것이라

  • 14 우리 주(主)께서 유다로 좇아 나신것이 분명(分明)하도다 이 지파(支派)에는 모세가 제사장(祭司長)들에 관(關)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 15 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祭司長)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分明)하도다

  • 16 그는 육체(肉體)에 상관된 계명(誡命)의 법(法)을 좇지 아니하고 오직 무궁(無窮)한 생명(生命)의 능력(能力)을 좇아 된 것이니

  • 17 증거(證據)하기를 네가 영원(永遠)히 멜기세덱의 반차(班次)를 좇는 제사장(祭司長)이라 하였도다

  • 18 전(前)엣 계명(誡命)이 연약(軟弱)하며 무익(無益)하므로 폐(廢)하고

  • 19 {율법(律法)은 아무 것도 온전(穩全)케 못할지라}이에 더 좋은 소망(所望)이 생기니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느니라

  • 20 또 예수께서 제사장(祭司長) 된 것은 맹세(盟誓) 없이 된 것이 아니니

  • 21 {저희는 맹세(盟誓) 없이 제사장(祭司長)이 되었으되 오직 예수는 자기(自己)에게 말씀하신 자(者)로 말미암아 맹세(盟誓)로 되신 것이라 주(主)께서 맹세(盟誓)하시고 뉘우치지 아니하시리니 네가 영원(永遠)히 제사장(祭司長)이라 하셨도다}

  • 22 이와 같이 예수는 더 좋은 언약(言約)의 보증(保證)이 되셨느니라

  • 23 저희 제사장(祭司長) 된 자(者)의 수효가 많은 것은 죽음을 인(因)하여 항상(恒常) 있지 못함이로되

  • 24 예수는 영원(永遠)히 계시므로 그 제사(祭祀) 직분(職分)도 갈리지 아니하나니

  • 25 그러므로 자기(自己)를 힘입어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者)들을 온전(穩全)히 구원(救援)하실 수 있으니 이는 그가 항상(恒常) 살아서 저희를 위(爲)하여 간구(懇求)하심이니라

  • 26 이러한 대제사장(大祭司長)은 우리에게 합당(合當)하니 거룩하고 악(惡)이 없고 더러움이 없고 죄인(罪人)에게서 떠나 계시고 하늘보다 높이 되신 자(者)라

  • 27 저가 저 대제사장(大祭司長)들이 먼저 자기(自己) 죄(罪)를 위(爲)하고 다음에 백성(百姓)의 죄(罪)를 위(爲)하여 날마다 제사(祭祀)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單番)에 자기(自己)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

  • 28 율법(律法)은 약점(弱點)을 가진 사람들을 제사장(祭司長)으로 세웠거니와 율법(律法) 후(後)에 하신 맹세(盟誓)의 말씀은 영원(永遠)히 온전(穩全)케 되신 아들을 세우셨느니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