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로마서(Romans)
저자 : 바울
기록연대 : A.D 57
기록목적 :
바울의 로마 방문을 준비케 하기 위하여 구원의 교리를 자세히 가르쳐 바른 믿음위에 서게 하기 위하여 그릇된 그리스도적 영향에 물들지 않게 하기 위하여
줄거리 :
바울이 55-56년경 로마 교회 신자에게 보낸 서신 신약성서에 있는 13개의 바울 서신 가운데 가장 긴 것으로, 핵심은 하나님 의(義)로 말미암는 구원, 예수님의 속죄를 이신득의(以信得義)의 교리를 강조했다. 바울이 친필로 이 로마서를 쓴 것은 이방인의 사도로서의 선교 과정에 획기적 사건이었다. 바울은 거대한 세계도시인 로마에 가서 전도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먼저 로마의 신자들에게 편지를 보내 그들을 가르치고 자신이 세우지 않은 로마 교회 성 도들과의 영적 관계를 연결하기 위하여. 루터가 그의 <로마서 주석>에서 "이 서신은 신약성경의 진정한 핵심이며 가장 순수한 복음이다. 그리스도인은 그 낱말 하나하나까지 외우고 영혼의 양식으로서 간직하고 살아갈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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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장

  • 1 그러므로 남을 판단(判斷)하는 사람아 무론(無論) 누구든지 네가 핑계치 못할 것은 남을 판단(判斷)하는 것으로 네가 너를 정죄(定罪)함이니 판단(判斷)하는 네가 같은 일을 행(行)함이니라

  • 2 이런 일을 행(行)하는 자(者)에게 하나님의 판단(判斷)이 진리(眞理)대로 되는줄 우리가 아노라

  • 3 이런 일을 행(行)하는 자(者)를 판단(判斷)하고도 같은 일을 행(行)하는 사람아 네가 하나님의 판단(判斷)을 피할 줄로 생각하느냐

  • 4 혹(或) 네가 하나님의 인자(仁慈)하심이 너를 인도(引導)하여 회개(悔改)케 하심을 알지 못하여 그의 인자(仁慈)하심과 용납(容納)하심과 길이 참으심의 풍성(豊盛)함을 멸시(蔑視)하느뇨

  • 5 다만 네 고집과 회개(悔改)치 아니한 마음을 따라 진노(震怒)의 날 곧 하나님의 의(義)로우신 판단(判斷)이 나타나는 그 날에 임(臨)할 진노(震怒)를 네게 쌓는도다

  • 6 하나님께서 각(各) 사람에게 그 행(行)한대로 보응(報應)하시되

  • 7 참고 선(善)을 행(行)하여 영광(榮光)과 존귀(尊貴)와 썩지 아니함을 구(求)하는 자(者)에게는 영생(永生)으로 하시고

  • 8 오직 당을 지어 진리(眞理)를 좇지 아니하고 불의(不義)를 좇는 자(者)에게는 노(怒)와 분으로 하시리라

  • 9 악(惡)을 행(行)하는 각(各) 사람의 영(靈)에게 환난(患難)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人)에게요 또한 헬라인(人)에게며

  • 10 선(善)을 행(行)하는 각(各) 사람에게는 영광(榮光)과 존귀(尊貴)와 평강(平康)이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人)에게요 또한 헬라인(人)에게라

  • 11 이는 하나님께서 외모(外貌)로 사람을 취(取)하지 아니하심이니라

  • 12 무릇 율법(律法) 없이 범죄(犯罪)한 자(者)는 또한 율법(律法) 없이 망(亡)하고 무릇 율법(律法)이 있고 범죄(犯罪)한 자(者)는 율법(律法)으로 말미암아 심판(審判)을 받으리라

  • 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律法)을 듣는 자(者)가 의인(義人)이 아니요 오직 율법(律法)을 행(行)하는 자(者)라야 의(義)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 14 {율법(律法) 없는 이방인(異邦人)이 본성(本性)으로 율법(律法)의 일을 행(行)할 때는 이 사람은 율법(律法)이 없어도 자기(自己)가 자기(自己)에게 율법(律法)이 되나니

  • 15 이런 이들은 그 양심(良心)이 증거(證據)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或)은 송사(訟事)하며 혹(或)은 변명(辯明)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律法)의 행위(行爲)를 나타내느니라}

  • 16 곧 내 복음(福音)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隱密)한 것을 심판(審判)하시는 그날이라

  • 17 유대인(人)이라 칭(稱)하는 네가 율법(律法)을 의지(依支)하며 하나님을 자랑하며

  • 18 율법(律法)의 교훈(敎訓)을 받아 하나님의 뜻을 알고 지극(至極)히 선(善)한 것을 좋게 여기며

  • 19 네가 율법(律法)에 있는 지식(知識)과 진리(眞理)의 규모를 가진 자(者)로서 소경의 길을 인도(引導)하는 자(者)요 어두움에 있는 자(者)의 빛이요

  • 20 어리석은 자(者)의 훈도(訓導)요 어린 아이의 선생(先生)이라고 스스로 믿으니

  • 21 그러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네가 네 자신(自身)을 가르치지 아니하느냐 도적(盜賊)질 말라 반포하는 네가 도적(盜賊)질 하느냐

  • 22 간음(姦淫)하지 말라 말하는 네가 간음(姦淫)하느냐 우상(偶像)을 가증(可憎)히 여기는 네가 신사(神社) 물건을 도적(盜賊)질하느냐

  • 23 율법(律法)을 자랑하는 네가 율법(律法)을 범(犯)함으로 하나님을 욕(辱)되게 하느냐

  • 24 기록(記錄)된 바와 같이 하나님의 이름이 너희로 인(因)하여 이방인(異邦人) 중(中)에서 모독을 받는도다

  • 25 네가 율법(律法)을 행(行)한즉 할례(割禮)가 유익(有益)하나 만일(萬一) 율법(律法)을 범한즉 네 할례(割禮)가 무할례(無割禮)가 되었느니라

  • 26 그런즉 무할례자(無割禮者)가 율법(律法)의 제도를 지키면 그 무할례(無割禮)를 할례(割禮)와 같이 여길것이 아니냐

  • 27 또한 본래(本來) 무할례자(無割禮者)가 율법(律法)을 온전(穩全)히 지키면 의문(儀文)과 할례(割禮)를 가지고 율법(律法)을 범(犯)하는 너를 판단(判斷)치 아니하겠느냐

  • 28 대저 표면적 유대인(人)이 유대인(人)이 아니요 표면적 육신(肉身)의 할례(割禮)가 할례(割禮)가 아니라

  • 29 오직 이면적(裏面的) 유대인(人)이 유대인(人)이며 할례(割禮)는 마음에 할찌니 신령(神靈)에 있고 의문(儀文)에 있지 아니한 것이라 그 칭찬(稱讚)이 사람에게서가 아니요 다만 하나님에게서니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