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로마서(Romans)
저자 : 바울
기록연대 : A.D 57
기록목적 :
바울의 로마 방문을 준비케 하기 위하여 구원의 교리를 자세히 가르쳐 바른 믿음위에 서게 하기 위하여 그릇된 그리스도적 영향에 물들지 않게 하기 위하여
줄거리 :
바울이 55-56년경 로마 교회 신자에게 보낸 서신 신약성서에 있는 13개의 바울 서신 가운데 가장 긴 것으로, 핵심은 하나님 의(義)로 말미암는 구원, 예수님의 속죄를 이신득의(以信得義)의 교리를 강조했다. 바울이 친필로 이 로마서를 쓴 것은 이방인의 사도로서의 선교 과정에 획기적 사건이었다. 바울은 거대한 세계도시인 로마에 가서 전도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먼저 로마의 신자들에게 편지를 보내 그들을 가르치고 자신이 세우지 않은 로마 교회 성 도들과의 영적 관계를 연결하기 위하여. 루터가 그의 <로마서 주석>에서 "이 서신은 신약성경의 진정한 핵심이며 가장 순수한 복음이다. 그리스도인은 그 낱말 하나하나까지 외우고 영혼의 양식으로서 간직하고 살아갈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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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장

  • 1 그런즉 유대인(人)의 나음이 무엇이며 할례(割禮)의 유익(有益)이 무엇이뇨

  • 2 범사(凡事)에 많으니 첫째는 저희가 하나님의 말씀을 맡았음이니라

  • 3 어떤 자(者)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하리요 그 믿지 아니함이 하나님의 미쁘심을 폐(廢)하겠느뇨

  • 4 그럴 수 없느니라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찌어다 기록(記錄)된바 주(主)께서 주(主)의 말씀에 의(義)롭다 함을 얻으시고 판단(判斷) 받으실 때에 이기려 하심이라 함과 같으니라

  • 5 그러나 우리 불의(不義)가 하나님의 의(義)를 드러나게 하면 무슨 말 하리요 내가 사람의 말하는대로 말하노니 진노(震怒)를 내리시는 하나님이 불의(不義)하시냐

  • 6 결(決)코 그렇지 아니하니라 만일(萬一) 그러하면 하나님께서 어찌 세상(世上)을 심판(審判)하시리요

  • 7 그러나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 풍성(豊盛)하여 그의 영광(榮光)이 되었으면 어찌 나도 죄인(罪人)처럼 심판(審判)을 받으리요

  • 8 또는 그러면 선(善)을 이루기 위(爲)하여 악(惡)을 행(行)하자 하지 않겠느냐 (어떤 이들이 이렇게 비방(誹謗)하여 우리가 이런 말을 한다고 하니) 저희가 정죄(定罪) 받는 것이 옳으니라

  • 9 그러면 어떠하뇨 우리는 나으뇨 결(決)코 아니라 유대인(人)이나 헬라인(人)이나 다 죄(罪) 아래 있다고 우리가 이미 선언하였느니라

  • 10 기록(記錄)한바 의인(義人)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 11 깨닫는 자(者)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者)도 없고

  • 12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無益)하게 되고 선(善)을 행(行)하는 자(者)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 13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이요 그 혀로는 속임을 베풀며 그 입술에는 독사의 독이 있고

  • 14 그 입에는 저주(詛呪)와 악독(惡毒)이 가득하고

  • 15 그 발은 피 흘리는데 빠른지라

  • 16 파멸과 고생(苦生)이 그 길에 있어

  • 17 평강(平康)의 길을 알지 못하였고

  • 18 저희 눈앞에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느니라 함과 같으니라

  • 19 우리가 알거니와 무릇 율법(律法)이 말하는 바는 율법(律法) 아래 있는 자(者)들에게 말하는 것이니 이는 모든 입을 막고 온 세상(世上)으로 하나님의 심판(審判) 아래 있게 하려 함이니라

  • 20 그러므로 율법(律法)의 행위(行爲)로 그의 앞에 의(義)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肉體)가 없나니 율법(律法)으로는 죄(罪)를 깨달음이니라

  • 21 이제는 율법(律法) 외(外)에 하나님의 한 의(義)가 나타났으니 율법(律法)과 선지자(先知者)들에게 증거(證據)를 받은 것이라

  • 22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者)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義)니 차별이 없느니라

  • 23 모든 사람이 죄(罪)를 범(犯)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榮光)에 이르지 못하더니

  •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恩惠)로 값 없이 의(義)롭다 하심을 얻은 자(者) 되었느니라

  • 25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因)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和睦) 제물(祭物)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中)에 전(前)에 지은 죄(罪)를 간과(看過)하심으로 자기(自己)의 의(義)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 26 곧 이 때에 자기(自己)의 의(義)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自己)도 의(義)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者)를 의(義)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 27 그런즉 자랑할 데가 어디뇨 있을 수가 없느니라 무슨 법(法)으로냐 행위(行爲)로냐 아니라 오직 믿음의 법(法)으로니라

  • 28 그러므로 사람이 의(義)롭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律法)의 행위(行爲)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줄 우리가 인정(認定)하노라

  • 29 하나님은 홀로 유대인(人)의 하나님 뿐이시뇨 또 이방인(異邦人)의 하나님은 아니시뇨 진실(眞實)로 이방인(異邦人)의 하나님도 되시느니라

  • 30 할례자(割禮者)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또는 무할례자(無割禮者)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義)롭다 하실 하나님은 한 분이시니라

  • 31 그런즉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율법(律法)을 폐(廢)하느뇨 그럴 수 없는니라 도리어 율법(律法)을 굳게 세우느니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