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로마서(Romans)
저자 : 바울
기록연대 : A.D 57
기록목적 :
바울의 로마 방문을 준비케 하기 위하여 구원의 교리를 자세히 가르쳐 바른 믿음위에 서게 하기 위하여 그릇된 그리스도적 영향에 물들지 않게 하기 위하여
줄거리 :
바울이 55-56년경 로마 교회 신자에게 보낸 서신 신약성서에 있는 13개의 바울 서신 가운데 가장 긴 것으로, 핵심은 하나님 의(義)로 말미암는 구원, 예수님의 속죄를 이신득의(以信得義)의 교리를 강조했다. 바울이 친필로 이 로마서를 쓴 것은 이방인의 사도로서의 선교 과정에 획기적 사건이었다. 바울은 거대한 세계도시인 로마에 가서 전도하기를 원했다. 그래서 먼저 로마의 신자들에게 편지를 보내 그들을 가르치고 자신이 세우지 않은 로마 교회 성 도들과의 영적 관계를 연결하기 위하여. 루터가 그의 <로마서 주석>에서 "이 서신은 신약성경의 진정한 핵심이며 가장 순수한 복음이다. 그리스도인은 그 낱말 하나하나까지 외우고 영혼의 양식으로서 간직하고 살아갈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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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장

  • 1 그런즉 육신(肉身)으로 우리 조상(祖上)된 아브라함이 무엇을 얻었다 하리요

  • 2 만일(萬一) 아브라함이 행위(行爲)로써 의(義)롭다 하심을 얻었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니와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

  • 3 성경(聖經)이 무엇을 말하느뇨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이 저에게 의(義)로 여기신바 되었느니라

  • 4 일하는 자(者)에게는 그 삯을 은혜(恩惠)로 여기지 아니하고 빚으로 여기거니와

  • 5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敬虔)치 아니한 자(者)를 의(義)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者)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義)로 여기시나니

  • 6 일한 것이 없이 하나님께 의(義)로 여기심을 받는 사람의 행복에 대(對)하여 다윗의 말한바

  • 7 그 불법(不法)을 사하심을 받고 그 죄(罪)를 가리우심을 받는 자(者)는 복(福)이 있고

  • 8 주(主)께서 그 죄(罪)를 인정(認定)치 아니하실 사람은 복(福)이 있도다 함과 같으니라

  • 9 그런즉 이 행복이 할례자(割禮者)에게뇨 혹(或) 무할례자(無割禮者)에게도뇨 대저 우리가 말하기를 아브라함에게는 그 믿음을 의(義)로 여기셨다 하노라

  • 10 그런즉 이를 어떻게 여기셨느뇨 할례(割禮)시냐 무할례(無割禮)시냐 할례(割禮)시가 아니라 무할례(無割禮)시니라

  • 11 저가 할례(割禮)의 표를 받은 것은 무할례(無割禮)시에 믿음으로 된 의(義)를 인친 것이니 이는 무할례자(無割禮者)로서 믿는 모든 자(者)의 조상(祖上)이 되어 저희로 의(義)로 여기심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 12 또한 할례자(割禮者)의 조상(祖上)이 되었나니 곧 할례(割禮) 받을 자(者)에게 뿐아니라 우리 조상(祖上) 아브라함의 무할례(無割禮)시에 가졌던 믿음의 자취를 좇는 자(者)들에게도니라

  • 13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後孫)에게 세상(世上)의 후사(後嗣)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言約)은 율법(律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義)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 14 만일(萬一) 율법(律法)에 속한 자(者)들이 후사(後嗣)이면 믿음은 헛것이 되고 약속(約束)은 폐(廢)하여졌느니라

  • 15 율법(律法)은 진노(震怒)를 이루게 하나니 율법(律法)이 없는 곳에는 범(犯)함도 없는니라

  • 16 그러므로 후사(後嗣)가 되는 이것이 은혜(恩惠)에 속(屬)하기 위(爲)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 약속(約束)을 그 모든 후손(後孫)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 율법(律法)에 속한 자(者)에게 뿐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 속한 자(者)에게도니 아브라함은 하나님 앞에서 우리 모든 사람의 조상(祖上)이라

  • 17 기록(記錄)된바 내가 너를 많은 민족(民族)의 조상(祖上)으로 세웠다 하심과 같으니 그의 믿은바 하나님은 죽은 자(者)를 살리시며 없는 것을 있는 것 같이 부르시는 이시니라

  • 18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中)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後孫)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民族)의 조상(祖上)이 되게 하려 하심을 인(因)함이라

  • 19 그가 백세나 되어 자기(自己) 몸의 죽은 것 같음과 사라의 태의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弱)하여지지 아니하고

  • 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約束)을 의심(疑心)치 않고 믿음에 견고(堅固)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榮光)을 돌리며

  • 21 약속(約束)하신 그것을 또한 능(能)히 이루실 줄을 확신(確信)하였으니

  • 22 그러므로 이것을 저에게 의(義)로 여기셨느니라

  • 23 저에게 의(義)로 여기셨다 기록(記錄)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爲)한 것이 아니요

  • 24 의(義)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爲)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主)를 죽은 자(者)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者)니라

  • 25 예수는 우리 범죄(犯罪)함을 위(爲)하여 내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義)롭다하심을 위(爲)하여 살아나셨느니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