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역한글(국한문) (언어 : ko / 역본수정일 : 2015-10-18)
성경 개역한글판은 1952년부터 1961년까지 총 9년의 개정작업을 거친 성경으로서 1938년에 개정된 ‘개역’성경 본문을 기반으로 한글맞춤법 통일안(1933)에 따라 전면적으로 고쳐 출판됐다. 특히 개역한글판 번역본은 1998년 개역개정판 번역본이 나오기 전까지 한국 교회에서 가장 널리 사용됐던 한글 성경 번역본이다. 1960년대 초반부터 최근까지 사용돼오던 성경전서 개역한글판의 번역 저작권 기간이 2011년을 끝으로 만료됐다. 이에 따라 2012년부터는 모든 출판업체들이 성경 개역한글판 번역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국한문판은 주요 단어를 한자표기하였다.


이사야(Isaiah)
저자 : 이사야
기록연대 : B.C 700-680
기록목적 :
이스라엘이 특별한 언약의 백성임을 상기시켜 온전한 관계 회복을 촉구하기 위하여 메시아의 강림을 예언하여 하나님만이 구원의 근거라는 소망을 갖게 하기 위하여
줄거리 :
구약성서의 3대 예언서. 아모스의 아들이며, 유다 왕 웃시야요담아하스히스기야 때에 예루살렘에서 활동하였다. 하나님이 그를 선지자로 소명하여 죄를 사하여 주셨으므로, 정치적으로나 종교적으로 혼란하였던 당시에, 어떤 때라도 여호와 하나님만을 의지해야 한다. 메시아가 동정녀에게서 태어 날 것이라는 예언으로 아하스 왕의 미움을 샀고, 앗수르의 군대가 예루살렘을 포위했을 때 항복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라고 격려. 하나님은 적을 멸망시키고 그들을 포로생활에서 해방시키며, 유대인들에게 희망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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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장

  • 1 불의(不義)한 법령을 발포하며 불의(不義)한 말을 기록(記錄)하며

  • 2 빈핍(貧乏)한 자(者)를 불공평(不公平)하게 판결(判決)하여 내 백성(百姓)의 가련한 자(者)의 권리(權利)를 박탈(剝奪)하며 과부(寡婦)에게 토색하고 고아(孤兒)의 것을 약탈(掠奪)하는 자(者)는 화(禍) 있을진저

  • 3 너희에게 벌(罰)하시는 날에와 멀리서 오는 환난(患難) 때에 너희가 어떻게하려느냐 누구에게로 도망(逃亡)하여 도움을 구(求)하겠으며 너희 영화(榮華)를 어느 곳에 두려느냐

  • 4 포로(捕虜) 된 자(者)의 아래에 구푸리며 죽임을 당(當)한 자(者)의 아래에 엎드러질 따름이니라 그럴지라도 여호와의 노(怒)가 쉬지 아니하며 그 손이 여전(如前)히 펴지리라

  • 5 화(禍) 있을진저 앗수르 사람이여 그는 나의 진노(震怒)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나의 분한이라

  • 6 내가 그를 보내어 한 나라를 치게 하며 내가 그에게 명(命)하여 나의 노한 백성(百姓)을 쳐서 탈취(奪取)하며 노략(擄掠)하게 하며 또 그들을 가로상(街路上)의 진흙같이 짓밟게 하려 하거늘

  • 7 그의 뜻은 이같지 아니하며 그 마음의 생각도 이같지 아니하고 오직 그 마음에 허다(許多)한 나라를 파괴(破壞)하며 멸절(滅絶)하려하여

  • 8 이르기를 나의 방백(方伯)들은 다 왕(王)이 아니냐

  • 9 갈로는 갈그미스와 같지 아니하며 하맛은 아르밧과 같지 아니하며 사마리아는 다메섹과 같지 아니하냐

  • 10 내 손이 이미 신상(神像)을 섬기는 나라에 미쳤나니 그 조각(彫刻)한 신상(神像)이 예루살렘과 사마리아의 신상(神像)보다 우승하였느니라

  • 11 내가 사마리아와 그 신상(神像)에게 행(行)함 같이 예루살렘과 그 신상(神像)에게 행(行)치 못하겠느냐 하도다

  • 12 이러므로 주(主) 내가 나의 일을 시온산(山)과 예루살렘에 다 행(行)한 후(後)에 앗수르 왕(王)의 완악(頑惡)한 마음의 열매와 높은 눈의 자랑을 벌(罰)하리라

  • 13 그의 말에 나는 내 손의 힘과 내 지혜(智慧)로 이 일을 행(行)하였나니 나는 총명(聰明)한 자(者)라 열국(列國)의 경계(境界)를 옮겼고 그 재물(財物)을 약탈(掠奪)하였으며 또 용감(勇敢)한 자(者) 같이 위에 거(居)한 자(者)를 낮추었으며

  • 14 나의 손으로 열국(列國)의 재물(財物)을 얻은 것은 새의 보금자리를 얻음 같고 온 세계(世界)를 얻은 것은 내어버린 알을 주움 같았으나 날개를 치거나 입을 벌리거나 지저귀는 것이 하나도 없었다 하는도다

  • 15 도끼가 어찌 찍는 자(者)에게 스스로 자랑하겠으며 톱이 어찌 켜는 자(者)에게 스스로 큰 체 하겠느냐 이는 막대기가 자기(自己)를 드는 자(者)를 움직이려 하며 몽둥이가 나무 아닌 사람을 들려 함과 일반(一般)이로다

  • 16 그러므로 주(主) 만군(萬軍)의 여호와께서 살찐 자(者)로 파리하게 하시며 그 영화(榮華)의 아래에 불이 붙는 것같이 맹렬(猛烈)히 타게 하실 것이라

  • 17 이스라엘의 빛은 불이요 그 거룩한 자(者)는 불꽃이라 하루 사이에 그의 형극(荊棘)과 질려가 소멸(消滅)되며

  • 18 그 삼림(森林)과 기름진 밭의 영광(榮光)이 전부(全部) 소멸(消滅)되리니 병인(病人)이 점점(漸漸) 쇠약(衰弱)하여감 같을 것이라

  • 19 그 삼림(森林)에 남은 나무의 수(數)가 희소(稀小)하여 아이라도 능(能)히 계산(計算)할 수 있으리라

  • 20 그 날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者)와 야곱 족속(族屬)의 피난(避難)한 자(者)들이 다시 자기(自己)를 친 자(者)를 의뢰(依賴)치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者) 여호와를 진실(眞實)히 의뢰(依賴)하리니

  • 21 남은 자(者) 곧 야곱의 남은 자(者)가 능(能)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 22 이스라엘이여 네 백성(百姓)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者)만 돌아오리니 넘치는 공의(公義)로 훼멸이 작정(作定)되었음이라

  • 23 이미 작정(作定)되었은즉 주(主) 만군(萬軍)의 여호와께서 온 세계(世界) 중(中)에 끝까지 행(行)하시리라

  • 24 주(主) 만군(萬軍)의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시온에 거(居)한 나의 백성(百姓)들아 앗수르 사람이 애굽을 본받아 막대기로 너를 때리며 몽둥이를 들어 너를 칠지라도 그를 두려워 말라

  • 25 내가 불구(不久)에 네게는 분(憤)을 그치고 노(怒)를 옮겨 그들을 멸(滅)하리라 하시도다

  • 26 만군(萬軍)의 여호와께서 채찍을 들어 그를 치시되 오렙 반석(磐石)에서 미디안 사람을 쳐 죽이신 것 같이 하실 것이며 막대기를 드시되 바다를 향(向)하여 애굽에 드신 것 같이 하실 것이라

  • 27 그 날에 그의 무거운 짐이 네 어깨에서 떠나고 그의 멍에가 네 목에서 벗어지되 기름진 까닭에 멍에가 부러지리라

  • 28 앗수르 왕(王)이 아얏에 이르러 미그론을 지나 믹마스에 치중(輜重)을 머무르고

  • 29 영(嶺)을 넘어 게바에서 유숙(留宿)하매 라마는 떨고 사울의 기브아 사람은 도망(逃亡)하도다

  • 30 딸 갈림아 큰 소리로 외칠찌어다 라이사야 자세(仔細)히 들을찌어다 가련하다 너 아나돗이여

  • 31 맛메나 사람은 피난(避難)하며 게빔 거민(居民)은 도망(逃亡)하도다

  • 32 이 날에 그가 놉에서 쉬고 딸 시온 산(山) 곧 예루살렘 산(山)을 향(向)하여 그 손을 흔들리로다

  • 33 주(主) 만군(萬軍)의 여호와께서 혁혁(赫赫)한 위력(威力)으로 그 가지를 꺾으시리니 그 장대(長大)한 자(者)가 찍힐 것이요 높은 자(者)가 낮아질 것이며

  • 34 철(鐵)로 그 빽빽한 삼림(森林)을 베시리니 레바논이 권능(權能) 있는 자(者)에게 작벌(斫伐)을 당(當)하리라

함께성경 제작 : 힐링교회 / 기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