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자야, 너는 반역하는 족속 가운데 살고 있다. 그들은 볼 눈이 있어도 보지 않고 들을 귀가 있어도 듣지 않으니, 이는 그들이 반역의 족속이기 때문이다.
3 너, 인자야, 너는 스스로 포로의 짐을 꾸리고, 낮에 네 자리에서 다른 곳으로 떠나되, 그들이 보는 데서 포로처럼 떠나라. 비록 그들이 반역의 족속이라도 생각이 있을 것이다.
4 너는 포로의 짐 같은 네 짐을 낮에 그들이 보는 데서 끄집어내고, 저녁에 포로로 끌려가는 자처럼 그들의 눈 앞에서 나가라.
6 그들의 눈앞에서 네가 어깨에 짐을 메고 캄캄할 때 내가라. 너는 땅을 보지 못하도록 네 얼굴을 가려라. 이는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을 위한 표징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7 내가 명령을 받은 그대로 하여, 내 짐을 포로의 짐처럼 낮에 끄집어내고, 저녁에 손으로 성벽에 구멍을 뚫었으며 캄캄할 때 내가 짐을 내어다가 그들의 눈앞에서 어깨에 메고 갔다.
10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말하기를 이 경고는 예루살렘에 있는 지도자와 그 성 가운데 있는 온 이스라엘 족속에 대한 것이다.' 라고 하여라.
11 너는 또 말하라. ' 나는 너희에게 표징이다. 내가 행한 그대로 그들이 그렇게 당할 것이니, 그들이 사로잡혀 추방당할 것이다.
12 그들 중에 있는 지도자가 캄캄할 때 어깨에 짐을 메고 나갈 것이며, 짐을 내가기 위해 성벽에 구멍을 뚫고, 눈으로 땅을 보지 않으려고 얼굴을 가릴 것이다.
13 내가 그에게 내 그물을 칠 것이니, 그가 내 덫에 걸릴 것이다. 그리고 내가 그를 갈대아 사람들의 땅인 바빌로니아로 끌고 갈 것이니, 그는 그 땅을 보지 못하고 거기서 죽을 것이다.
14 내가 그의 주위에 있는 모든 자들, 곧 그를 돕는 자들과 그의 모든 군대를 사방 바람에 흩어 버리고, 그들을 따라가며 칼을 뺄 것이다.
15 내가 그들을 여러 민족들 가운데 흩어버리고 여러 나라들 가운데 헤쳐 버릴 때, 그들이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16 그러나 내가 그들 중 몇 사람은 칼과 기근과 전염병에서 벗어나게 하여, 그들이 가 있는 민족들에게 그들의 모든 역겨운 것들을 말하게 할 것이니, 그때에 그들은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19 그리고 네가 이 땅 백성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예루살렘 주민들과 이스라엘 땅에 대해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그들이 근심하며 자기 빵을 먹고 놀람으로 자기 물을 마시게 될 것이니, 그 땅 모든 주민들의 폭력으로 말미암아 그 땅의 풍요함이 황폐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20 사람이 사는 성읍들은 폐허가 되고, 그 땅은 황무지가 될 것이니, 그 때에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22 "인자야, 이스라엘 땅에서 말하기를 '세월은 지속되고, 모든 환상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라고 하는 이스라엘 땅에 대한 너희 속담이 어찌 된 것이냐?
23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 속담을 그치게 하여, 이스라엘에서 다시는 그것을 속담으로 쓰지 못하게 하겠다. 너는 그들에게 그 날들과 모든 환상의 사건이 가까웠다고 말하여라.
25 나는 여호와니, 내가 하는 말이 성취되고, 더 이상 미루어지지 아니할 것이니, 반역의 족속아, 내가 말한 것을 너희 생전에 그대로 이룰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27 "인자야, 보아라. 이스라엘 족속이 '그가 보는 환상은 훗날에 대한 것이며, 그는 먼 훗날에 대하여 예언한다.' 라고 말한다.
28 그러므로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내 말은 하나라도 다시는 지체되지 않을 것이며, 내가 한 말이 이루어질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