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너는 그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세일 산아, 내가 너를 치리니 내 손을 네게 뻗어 너를 황무지와 황폐한 곳으로 만들 것이다.
5 너는 예로부터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원한을 품고, 그들의 재앙의 때 곧 마지막 형벌의 때에 그들을 칼의 세력에 넘겨주었다.
6 그러므로 주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내 삶을 두고 맹세하니, 내가 너로 피를 흘리게 하므로, 피가 너를 뒤따를 것이다. 네가 피를 싫어하지 아니하였으므로 피가 너를 뒤따를 것이다.
8 내가 그의 산을 살육당한 자들로 채우리니, 네 언덕과 네 골짜기와 네 모든 계곡에는 칼에 살육당한 자들이 쓰러져 있을 것이다.
9 내가 너를 영원히 황폐하게 하여, 네 성읍들에 더 이상 사람들이 살지 못하게 할 것이니, 너는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10 네가 말하기를 '두 민족과 두 나라가 내게 속했으니 여호와께서 거기 계시더라도 우리가 그것을 소유할 것이다.' 라고 한다.
11 그러므로 주 여호와의 말이다. 내가 내 삶을 두고 맹세하니, 네가 미움과 분노와 질투를 품고 그들에게 행했던대로 내가 네게 행할 것이다. 내가 너를 심판할 때 그들에게 나를 알릴 것이다.
12 그러면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네가 이스라엘 산들에게 '그것들이 황폐하였으니, 우리에게 먹이로 주어졌다.' 라고 말하는 네 모든 비방을 내가 들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5 네가 이스라엘 족속의 유업이 황폐하게 되어 즐거워한 것같이, 내가 네게 그와 같이 행할 것이다. 세일 산과 온 에돔 전체가 황폐하게 될 것이니, 그러면 그들은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