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그들이 이집트에서 음행하였으되, 어릴 때 이미 음행하였다. 거기서 그들의 유방이 눌리고, 거기서 사람들이 그 처녀의 가슴을 만졌다.
4 그들의 이름은 언니가 오홀라이고 동생이 오홀리바다. 그들이 내게 속하여 아들들과 딸들을 낳았는데, 그들의 이름 중 오홀라는 사마리아이고, 오홀리바는 예루살렘이다.
7 그 여자가 아시리아 사람들 중 뽑힌 모든 자들로 더불어 행음하였으니, 누구를 연애하든지 그들의 모든 우상들로 더럽혀졌다.
8 그 여자가 이집트에서부터 자기의 음란함을 버리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 여자가 어렸을 때, 이미 사람들이 그 여자와 동침하고 그 처녀의 가슴을 만지며 그들의 음란함을 그 여자에게 쏟았기 때문이다.
10 그들이 그 여자의 하체를 드러내고, 그 여자의 아들들과 딸들을 빼앗고, 그 여자를 칼로 죽였으므로 여자들에게 이야깃거리가 되었으니, 이는 그들이 그 여자에게 심판을 행한 것이다.
12 그 여자가 아시리아 아들들에게 음욕을 품었으니, 그들은 싸움에 능하고 화려하게 옷 입은 총독들과 지휘관들로서 모두 말 타는 기마병들이며 준수한 젊은이들이었다.
14 동생이 자기 음란함을 더하였다. 그 여자가 벽에 새긴 남자들, 곧 붉은 색으로 새긴 갈대아 사람들의 형상을 보았는데,
15 그들은 허리에 띠를 두르고 머리는 수건으로 쌌으며, 용모는 모두 존귀한 자들로 갈대아 땅에서 태어난 바빌로니아의 아들들의 모양이었다.
17 바빌로니아의 아들들이 그 여자에게 가서, 곧 연애하는 침상으로 들어가서 그들의 음행으로 그 여자를 더럽히니, 그 여자가 그들 때문에 더럽혀진 후에 그 여자의 마음이 그들에게서 떠났다.
18 그 여자가 자기의 음행을 드러내고 자기의 벌거벗음을 드러내어서 내 마음이 그 여자의 언니에게서 멀어진 것처럼 그 여자에게서도 멀어졌다.
20 그 여자가 그 정부들에게 음욕을 품었으니, 그들의 하체는 나귀들의 육체 같고 그들의 정액은 말의 정액같았다.
21 네가 네 젊었을 때의 음란한 행위, 곧 네 어린 유방으로 말미암아 이집트 사람들이 네 가슴을 어루만지던 때를 그리워하였다.
22 그러므로 오홀리바야,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보아라, 네 마음이 멀어졌던 네 연인들을 내가 깨워 그들이 사방에서 네게 쳐들어오게 하겠다.
23 그들은 바빌로니아의 아들들과 모든 갈대아 사람들, 곧 브곳과 소아와 고아 사람들이며, 또 그들과 함께한 모든 아시리아의 아들들이다. 그들은 모두 준수한 젊은이들로 총독들과 지휘관들이며, 유명한 자들로 모두 말을 타는 자들이다.
24 그들이 병기와 병거와 수레와 긴 방패와 작은 방패로 무장하고, 투구를 쓴 백성들의 무리를 이끌고 너를 치러와 서 너를 둘러싸겠고, 내가 그들에게 재판을 맡겨, 그들이 자기들의 판결대로 너를 재판할 것이다.
25 내가 너를 질투하니, 그들이 분노 가운데 네게 행하여, 네 코와 귀를 자르고 남은 자를 칼로 넘어뜨릴 것이며, 네 아들들과 딸들을 빼앗고 남은 자를 불에 사를 것이다.
27 내가 네 음란한 행위와 이집트 땅에서부터 하던 네 음행을 네게서 그치게 하여, 네가 그들에게 눈을 들지 못하고, 다시는 이집트를 기억하지도 못할 것이다.
28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기 때문이다. 보아라, 내가 너를 네가 미워하는 자의 손, 곧 네 마음이 멀어진 자들의 손에 넘겨주겠다.
29 그들이 너를 미워하여, 네가 수고한 모든 것을 빼앗고 너를 벌거벗은 맨몸으로 버려둘 것이니, 네 음행의 벌거벗음과 네 음란한 행위와 네 음행이 드러날 것이다.
32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네가 네 언니의 깊고 넓은 잔에 가득히 담긴, 잔을 마실 것이니, 네가 웃음거리와 조롱거리가 될 것이다.
34 네가 그 잔을 마셔 다 비우고 그 조각들을 씹으며 네 가슴을 쥐어뜯을 것이니, 이는 내가 말하였기 때문이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35 그러므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네가 나를 잊고 또 나를 네 등 뒤로 버렸으니, 너 역시 네 음란한 행위와 네 음란함을 감당해야 할 것이다.'
36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 인자야, 네가 오홀라와 오홀리바를 심판하려 하느냐? 그러면 그들에게 그 역겨운 일들을 알려라.
37 그들이 간음하고 손으로 피를 흘렸으며 자기 우상들과 간음하고 그들이 내게 낳아 준 그들의 자식들조차 불 가운데로 지나게 하여 우상들이 삼키게 하였다.
39 그들이 우상들을 위하여 자기 자녀들을 도살했던 바로 그 날, 내 성소에 들어와서 더럽혔으니 보아라, 그들이 이같이 내 성전 가운데서 행하였으며,
40 심지어 멀리 사신들을 보내 사람들을 오게 하였고 보아라, 그들이 오자, 그들을 위해 목욕하고 눈을 화장하며 장신구를 달고
42 편안한 무리들의 소리가 그 여자들과 함께하고, 부랑자들과 술 취한 자들이 광야에서 초청받아 와서, 그 여자들의 손에 팔찌를 끼우고, 그 머리 위에 아름다운 관을 씌웠다.
43 이에 내가 음행으로 늙어 추해진 여자에 대해 말하기를 '지금도 사람들이 그 여자와 음란한 행위를 계속하느냐?' 고 하였다.
45 의로운 사람들이 간음한 여자에 대한 법과 피를 흘린 여자에 대한 법으로 그들을 심판할 것이니, 이는 그들이 간음한 여자들이며, 그들의 손에 피가 있기 때문이다.
46 참으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무리들이 올라와 그들을 치게 하여 그들이 공포에 사로잡히며 약탈당하게 하겠다.
47 무리가 그들을 돌로 치고 칼로 쪼갤 것이며, 그들의 아들들과 딸들을 죽이고 그들의 집을 불로 사를 것이다.
48 내가 이 땅에서 음란한 행위를 그치게 할 것이니, 모든 여자들이 훈계를 받아 너희의 음란한 행위대로 행하지 않을 것이다.
49 사람들이 너희 음란한 행위를 너희에게 돌림으로 너희가 너희 우상들로 말미암은 죄를 담당할 것이니, 너희는 내가 주 여호와인 것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