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네가 암몬 자손들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주 여호와의 말씀을 들어라.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내 성소가 더러워졌을 때 네가 그것을 향하여, 이스라엘 땅이 황폐해졌을 때 네가 그것을 향하여, 또 유다 족속이 포로로 잡혀갔을 때 네가 그것을 향하여 '아하, 잘됐다.' 라고 말하였다.
4 그러므로 보아라, 내가 너를 동방 자손들의 소유로 내어줄 것이니, 그들이 네 안에 그들의 진을 치고, 네 안에 그들의 거처를 둘 것이다. 그들이 네 실과를 먹고 그들이 네 젖을 마실 것이다.
5 내가 랍바를 낙타들의 초장으로, 암몬 자손들을 양 떼의 우리로 만들겠으니,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6 참으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네가 손뼉을 치고 발을 구르며 이스라엘 땅에 대해 온전히 멸시하며 마음으로 기뻐하였다.
7 그러므로 보아라, 내가 내 손을 네게 뻗어 너를 여러 민족들에게 노략물로 주겠다. 그리고 내가 너를 여러 민족들 중에서 끊고 내가 너를 멸하여 땅에서 황폐하게 할 것이니, 그러면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8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모압과 세일이 말하기를 보아라, 유다 족속도 모든 다른 민족들과 같다고 한다.
9 그러므로 보아라, 내가 모압의 한편에 있는 성읍들, 곧 변방의 성읍들로부터 아름다운 땅 벳여시못과 바알므온과 기랴다임까지 열고,
10 암몬 자손들과 함께 동방 자손들에게 넘겨주어, 암몬 자손들이 여러 민족들 가운데 더 이상 기억되지 않게 하겠다.
12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에돔이 유다 족속에게 보복하여 원수를 갚았고 그들에게 원수를 갚음으로 크게 범죄하였다.
13 그러므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내가 에돔에게 내 손을 뻗어 거기서 사람이나 짐승이나 할 것 없이 다 끊어 버리고, 내가 데만에서부터 드단까지 폐허로 만들겠으니, 그들이 칼에 엎드러질 것이다.
14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손에 맡겨 에돔에 대한 내 보복을 할 것이다. 그들이 내 진노와 내 분노대로 에돔에게 행할 것이니, 그들이 나의 보복을 알게 될 것이다. 주 여호와의 말이다.'
15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 블레셋 사람들이 복수심을 가지고 행하였고, 그들이 영원한 적개심으로 멸망시키고자 경멸하는 마음으로 철저히 보복하였다.
16 그러므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보아라, 내가 블레셋 사람들에게 내 손을 뻗어, 그렛 사람들을 끊어 버리고, 바닷가에 남은 자들을 진멸하겠다.
17 내가 그들에게 분노의 징벌로 큰 보복을 행하겠으나, 내가 그들에게 보복할 때 그들은 내가 여호와인 것을 알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