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너 인자야, 네가 날카로운 칼을 가져다가 삭도로 사용하여 머리털과 수염을 밀고서 저울을 가져다가 그것들을 달아 나누어라.
2 포위 기간이 차면, 너는 그 털의 삼분의 일을 성읍 가운데서 불사르고, 삼분의 일을 가져다가 성읍 주변에서 칼로 치고, 또 삼분의 일은 바람에 흩뿌려라. 내가 그들의 뒤를 쫓으며 칼을 빼겠다.
4 그것들 중에서 또 얼마를 가져다가 불 가운데 던져 불살라라. 거기서 불이 이스라엘 온 족속을 향하여 나갈 것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신다. "이것이 곧 예루살렘이다. 내가 그를 민족들 가운데 두어 나라들이 그를 둘러싸게 하였으나,
6 그가 내 법도를 거역하여 다른 민족들보다 더 악을 행하고, 내 율례도 그리함이 그를 둘러싸고 있는 다른 나라들보다 더하였으니, 그들이 내 법도를 버리고 내 율례를 행하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다 .
7 그러므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너희의 소란이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민족들보다 더하여, 너희가 내 율례 안에서 행하지 않고, 내 법도도 실행하지 않았으며, 심지어 너희를 둘러싸고 있는 민족들의 법도대로도 실행하지 아니하였다.
8 그러므로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보아라, 나 역시 너 예루살렘을 대적하여 다른 민족들의 눈앞에서 너희 가운데 심판을 내릴 것이다.
10 그러므로 네 가운데서 아버지가 아들을 잡아먹고, 아들이 자기 아버지를 잡아먹을 것이며, 내가 네게 벌을 내려 너에게 남은 모든 자를 사방 바람에 흩을 것이다.
11 그러므로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니, 주 여호와의 말이다. 참으로 네가 모든 혐오스러운 것과 모든 역겨운 것들로 내 성소를 더럽혔으니, 나 역시 너 예루살렘을 미약하게 하겠으며, 내 눈이 불쌍히 여기지 않고 또한 아끼지 아니할 것이며,
12 너희 가운데서 삼분의 일은 전염병으로 죽거나 기근으로 소멸할 것이고, 삼분의 일은 너의 사방에서 칼에 맞아 쓰러질 것이며, 삼분의 일은 사방 바람에 내가 흩어 버리고 칼을 빼어 들고 쫓을 것이다.
13 그러면 내 진노가 끝나고 그들에 대한 내 분노가 가라앉아 내 마음이 후련할 것이다. 그들을 향한 내 분노가 그칠 때에, 그들은 나 여호와가 질투 때문에 그들에게 말한 줄 알게 될 것이다.
14 또 내가 네 주변에 있는 민족들 중에서, 또 모든 지나가는 자의 눈앞에서 너를 폐허와 치욕거리로 만들겠으며,
15 내 진노와 분노와 맹렬한 책망으로 네게 심판을 행할 때에, 네가 네 주변에 있는 민족들에게 치욕과 조롱과 경고와 공포가 될 것이다. 나 여호와가 말하였다.
16 내가 그들에게 기근의 악독한 화살들을 보낼 때, 그것들이 너희를 파멸시킬 것이다. 내가 그것들을 보내어 너희를 파멸시키고, 너희에게 기근을 더하여 너희가 의뢰하는 양식을 끊어 버리겠다.
17 내가 너희에게 기근과 사나운 짐승을 보내어 너희 자식을 빼앗아 가고, 전염병과 피가 너희 곁으로 지나가게 하며, 너희에게 칼이 닥치도록 하겠다. 나 여호와가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