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그가 나를 그 성전의 입구로 다시 데리고 가셨다. 보아라, 그 성전의 앞이 동쪽을 향하고 있었는데, 물이 그 성전 문지방 아래에서 동쪽으로 흘러 나오고 있었다. 그 물은 그 성전의 남쪽 문지방 아래 곧 제단 남쪽으로 흘러 내려가고 있었다.
2 그가 나를 북문으로 데리고 나가, 바깥을 돌아 동쪽을 향하고 있는 바깥쪽 문으로 데리고 가니, 보아라, 물이 남쪽에서 흘러 나왔다.
3 그 사람이 손에 줄을 잡고 동쪽으로 나가면서 천 규빗을 재어, 나에게 물을 건너가게 하시니, 그 물은 발목 높이 정도의 물이 되었다.
4 또 그가 천 규빗을 재어, 나에게 물을 건너가게 하시니, 무릎 높이의 물이 되었다. 그가 또 천 규빗을 재어 나에게 건너가게 하시니, 허리 높이의 물이 되었다.
5 그리고 그가 천 규빗을 재니, 내가 건널 수 없는 강이 되었다. 이는 물이 수영해야 할 만큼 불어, 건널 수 없는 강이 되었기 때문이다.
6 그가 내게 "인자야, 보았느냐?" 라고 말씀하셨다. 그리고 그가 나를 인도하여 강둑으로 되돌아가게 하셨다.
8 그가 내게 말씀하셨다. " 이 물은 동쪽 지역으로 흘러 아라바로 내려가 바다로 들어간다. 물이 바다로 들어가면 바닷물이 치유될 것이다.
9 그 강물이 들어가는 곳마다 모든 생물이 번성하며 살게 되리니, 물고기가 매우 많을 것이다. 이는 이 물이 들어가면 바닷물이 치유되고, 강물이 들어가는 곳에서는 모든 것들이 살 수 있기 때문이다.
10 엔게디에서 에네글라임까지 어부들이 강가에 설 것이다. 그곳이 그물 치는 곳이 될 것이며, 물고기가 큰 바다의 물고기처럼 각각 종류대로 매우 많아질 것이나,
12 그 강 이쪽과 저쪽 둑에는 온갖 과일 나무가 자랄 것이니, 그 잎사귀는 시들지 않고 그 열매도 그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이 매달 새 열매를 맺을 것인데, 그 물이 성소에서 나오기 때문이다. 그 열매는 음식이 되고 그 잎은 치료제가 될 것이다."
13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이것이 너희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대로 그 땅을 유업으로 나눌 경계선이다. 요셉은 두 몫이다.
14 너희는 내가 내 손을 들어 너희 조상들에게 주리라고 맹세한 그것을 유업으로 분배하게 될 것이니, 이 땅이 너희 유업이 될 것이다.
16 다마스쿠스 경계와 하맛 경계 사이에 있는 하맛과 브로다와 시브라임과, 그리고 하우란의 경계에 있는 하셀 핫디곤이다.
17 곧 그 경계는 그 바다로부터 하살 에논까지니, 북쪽으로 다마스쿠스 경계와 하맛 경계가 있다. 이것이 북쪽 경계다.
18 동쪽으로는 하우란과 다마스쿠스 사이에서 시작하여 길르앗과 이스라엘 땅 사이의 경계인 요단강을 따라 동쪽 바다의 다말까지 경계를 이룬다. 이것이 동쪽 경계다.
22 너희는 너희와 너희 가운데 머물며 자식을 낳은 이방인들을 위해 그것을 제비 뽑아 유업이 되게 하여라. 이방인들은 이스라엘 자손 중 본토인과 같을 것이니, 이스라엘 지파들 가운데서 너희와 함께 제비 뽑아 유업을 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