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이 문은 닫힌 채로 다시 열리지 아니할 것이다. 아무도 그 문을 통해 들어오지 못할 것이니, 이는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께서 그 문을 통해 들어오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그것이 닫힌 채로 있을 것이다.
3 오직 왕은 왕이기 때문에, 그 문에 앉아 여호와 앞에서 빵을 먹을 수 있다. 그가 그 문의 현관을 통해 들어오고 같은 길로 나갈 것이다."
4 그리고 북문을 통해 그가 나를 그 성전 앞으로 데리고 갔다. 내가 보니, 여호와의 영광이 여호와의 성전에 가득하였다. 나는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렸다.
5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인자야, 네 마음에 두고, 네 눈으로 보아라. 여호와 성전의 모든 규례와 그 모든 율례들에 대해 내가 네게 말하는 모든 것을 들어라. 성전에 들어가는 것과 성소에서 나가는 모든 것을 네 마음에 두어라.
6 너는 반역하는 자, 곧 이스라엘 족속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 이스라엘 족속아, 너희 모든 역겨운 것들이 너희에게 족하다.
7 너희는 이방인들, 곧 마음에 할례받지 못한 자들과 몸에 할례받지 못한 자들을 내 성소에 들어오게 하여, 내 성전을 더럽혔다. 너희가 내 음식과 기름과 피를 내게 바치면서도, 너희는 너희 모든 역겨운 일들을 행하여 내 언약을 파기하였다.
8 너희는 내 성물들에 대한 직무를 수행하지 않고, 너희 대신 내 성소에서 내 직무를 수행할 자들을 세웠다.
9 주 여호와가 이같이 말한다. 모든 이방인들, 곧 마음에 할례받지 못한 자들과 몸에 할례받지 못한 자들은 내 성소에 들어오지 못한다. 심지어 이스라엘 자손과 함께 사는 이방인이라도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10 이스라엘이 내게서 떠나 그릇 행했을 때, 자기 우상들을 따라 내게서 떠나 그릇 행한 레위인들은 자기 죄를 담당해야 할 것이다.
11 그러나 그들이 내 성소에서 시중들고, 성전의 문들을 관리하고, 성전에서 시중들게 될 것이니, 백성을 위해 번제와 희생 제물을 잡고, 또 그 백성들 앞에 서서 그들을 시중들게 될 것이다.
12 그들이 자기 우상들 앞에서 백성들을 섬겨, 그것들이 이스라엘 족속에게 죄의 기회가 되었으므로 내가 그들을 대적하여 내 손을 들어 맹세하였으니, 그들이 자기 죄악의 대가를 치를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13 그들은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고, 내 어떤 성물이나 지성물에도 가까이 가지 못할 것이니, 자기들이 행한 수치와 역겨운 일들을 담당해야 할 것이다.
14 그러나 내가 그들을 세워서, 성전을 지키는 일과 성전에서 행하는 모든 일을 위해 성전의 직무를 수행하게 할 것이다.
15 이스라엘 자손이 내게서 떠나 그릇 행했을 때에도, 내 성소의 직무를 수행했던 사독 자손들인 레위 제사장들은 내게 나아와 나를 섬기며, 내 앞에 서서 내게 기름과 피를 바칠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17 안뜰 문 안으로 들어갈 때, 그들은 베옷을 입어야 한다. 안뜰 문들이나 그 안쪽에서 섬길 때, 양털 옷은 걸치지 말아야 한다.
18 그들은 베로 만든 관을 자기 머리 위에 쓰고, 베로 만든 속옷을 허리에 둘러야 하며, 땀이 나게 하는 것은 어떤 것이라도 두르지 말아야 한다.
19 그들이 바깥뜰 곧 백성이 있는 바깥뜰로 나갈 때, 그들은 입고 섬기던 자기 옷을 벗어 거룩한 방들에 두고, 다른 옷들을 입어야 한다. 그들이 자기 옷으로 백성을 거룩하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20 그들은 머리털을 밀지도 말고, 자기 머리털이 길게 자라게 하지도 말아야 한다. 늘 자기 머리털을 다듬어야 한다.
22 그들은 과부나 이혼녀를 아내로 삼지 말고, 이스라엘 족속의 처녀나 이전에 제사장과 결혼했던 과부를 선택해야 한다.
23 그들은 내 백성에게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의 차이를 가르치고, 그들에게 부정한 것과 정한 것을 분별하게 해야 한다.
24 송사가 있으면 그들은 재판관이 되어 내 율례대로 그것을 판결하고, 내 모든 회중 가운데서 내 율법과 규례들을 지키며, 내 안식일들을 거룩하게 할 것이다.
25 그들은 죽은 자 곁에 가서 자기를 더럽히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아버지나 어머니나 아들이나 딸이나 형제나 남편이 없는 자매를 위해서는 스스로를 더럽게 할 수 있다.
27 그가 성소에서 섬기려고 성소 안뜰로 들어가는 날에는 그는 자기를 위해 속죄제를 드려야 한다. 여호와의 말이다.
28 그들에게 유업이 있으니, 내가 곧 그들의 유업이다. 너희는 이스라엘에서 그들에게 아무 소유도 주지 마라. 내가 그들의 소유다.
29 그들은 곡식 제사와 속죄제 그리고 속건제의 제물을 먹을 것이며, 이스라엘에서 구별하여 바친 모든 것은 그들의 것이 될 것이다.
30 모든 종류의 처음 난 것 중 최상품과, 무슨 종류든지 네 헌물 중의 모든 예물은 제사장의 것이 될 것이다. 너희들은 제사장들에게 너희 첫 밀가루를 드려서 그들이 네 집을 축복하도록 하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