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호와시여, 어찌하여 멀리 서 계시며 환난 때에 숨어 계십니까?
2 악인이 교만하여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니, 그들로 자기들이 꾸며 낸 꾀에 빠지게 하소서.
3 이는 악인이 자기 마음의 욕망을 자랑하고, 탐욕을 부리는 자가 여호와를 저주하며 무시하기 때문입니다.
4 악인은 교만한 얼굴로 여호와가 살피지 않는다고 하며, 그 모든 생각에 "하나님이 없다." 라고 합니다.
5 그의 길은 언제나 형통하고 주님의 심판은 그의 눈에 너무 높아서 그가 자기의 모든 대적을 멸시하며,
6 마음속으로 말하기를 "나는 흔들리지 않으며, 대대로 불행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합니다.
7 그의 입은 저주와 거짓과 폭언으로 가득하고, 그의 혀 밑에는 악과 죄악이 있습니다.
8 그는 마을의 으슥한 곳에 숨어있다가 그 은밀한 곳에서 죄 없는 사람을 죽이며, 그의 눈은 가련한 사람을 노리고 있습니다.
9 그는 굴 속의 사자처럼 그 은밀한 곳에서 숨어 기다립니다. 그가 가난한 사람을 덮치기 위해 숨어 기다리다가 자기 그물로 가난한 사람을 끌어당겨 포획합니다.
10 그가 웅크려 엎드리니, 그 폭력으로 가련한 사람들이 넘어집니다.
11 그가 마음속으로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잊으시고, 자기 얼굴을 가리셨으니, 영원히 보지 않으실 것이다." 라고 합니다.
12 여호와시여, 일어나소서. 하나님이시여, 손을 들어 주소서. 가난한 사람들을 잊지 마소서.
13 어찌하여 악인이 하나님을 무시하며, 그 마음속에 말하기를 "주님은 문책하지 않을 것이다." 라고 하는 것입니까?
14 주께서 보셨습니다. 참으로 주께서 학대와 원한을 살피시고 주님의 손으로 친히 갚으시니, 가련한 사람이 주께 의지합니다. 주님은 고아를 돕는 분이십니다.
15 사악한 자와 악한 자의 팔을 부러뜨리시고 그의 악을 남김없이 찾으소서.
16 여호와께서는 영원 무궁토록 왕이시니, 민족들이 주님의 땅에서 멸망합니다.
17 여호와시여, 주께서는 가난한 자들의 소원을 들어주시며 그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시고 주님의 귀를 기울여 주시며
18 고아와 억눌린 자를 위해 심판하셔서 다시는 땅에서 사람이 위협하지 않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