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노래, 시] 온 땅이여, 하나님께 크게 외쳐라.
2 그 이름의 영광을 찬송하고, 영화롭게 그분을 찬양하여라.
3 하나님께 말씀드리기를 "주님의 일이 어찌 그리 두려운지요. 주님의 큰 권능으로 인하여 주님의 원수가 주님 앞에 엎드리며,
4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께 찬송하며, 주님의 이름을 찬송합니다." 하여라. 셀라
5 와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보아라. 사람들에게 이루신 일들이 두렵다.
6 주께서 바다를 마른 땅으로 바꾸시니, 그들이 걸어서 강을 건넜고, 우리가 거기서 그분으로 말미암아 기뻐하였다.
7 그분은 자기 권능으로 영원히 다스리시며, 그분의 눈이 민족들을 살피시니, 반역자들은 스스로 자만하지 마라. 셀라
8 백성들아, 우리 하나님을 송축하며, 그분을 찬양하는 소리가 들리게 하여라.
9 그분은 우리의 영혼을 생명 가운데 두시고, 우리의 발이 넘어지지 않게 하셨다.
10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셨고, 은을 제련하듯 우리를 단련하셨습니다.
11 주께서 우리를 끌어 그물에 걸리게 하시고, 우리 등에 무거운 짐을 지우셨습니다.
12 주께서 사람이 우리 머리를 짓밟게 하셨고, 우리가 불과 물 가운데로 지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주께서는 우리를 풍요로운 곳으로 인도하셨습니다.
13 내가 번제를 가지고 주님의 집에 들어가서 내 서원을 주께 갚겠습니다.
14 그것은 내가 곤고할 때에 내 입술을 열어, 내 입이 말했던 것입니다.
15 주께 기름진 번제를 숫양의 향기와 함께 드리고, 황소를 숫염소와 함께 드리겠습니다. 셀라
16 하나님을 경외하는 모든 사람들아, 와서 들어라. 주께서 내 영혼을 위해 행하신 일을 내가 선포할 것이다.
17 내가 내 입으로 주님을 부르며, 내 혀로 높일 것이다.
18 만일 내가 마음에 죄악을 품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셨을 것이다.
19 그러나 하나님은 참으로 들으셨으며, 내 기도 소리에 귀를 기울이셨다.
20 하나님을 송축할 것이다. 주께서 내 기도를 물리치지 않으시고, 그 인애하심을 내게서 거두지 아니하셨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