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윗의 시] 여호와께서 나의 빛이시며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겠는가? 여호와께서 내 생명의 피난처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겠는가?
3 비록 군대가 나를 대항하여 진 칠지라도, 내 마음은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비록 나를 치려고 전쟁이 일어날지라도, 나는 여전히 여호와를 신뢰할 것이다.
4 내가 여호와께 청한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할 것이니, 내 평생 여호와의 집에 살며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고, 그 성전에서 간구하는 것이다.
5 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 초막안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 장막 은밀한 곳에 감추시며, 바위 위에 들어올리실 것이다.
6 이제 내 머리가 나를 둘러싼 내 대적들 위로 들릴 것이니, 내가 주님의 장막에서 기쁨의 제사를 드리며, 노래하여 여호와를 찬송할 것이다.
8 "너희는 내 얼굴을 찾아라." 하실 때, 내 마음이 주님께 대답하기를, "여호와시여, 제가 주님의 얼굴을 찾겠습니다." 하였습니다.
9 주님의 얼굴을 내게서 감추지 마시고, 주님의 종을 진노 가운데서 내치지 마소서. 주님은 내 도움이 되셨습니다.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떠나지 마시고 나를 버리지 마소서.
12 나를 내 원수의 뜻에 맡겨 두지 마소서. 이는 거짓 증인들과 악을 토하는 자가 나를 대적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