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다윗의 시] 하늘은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은 그분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낸다.
2 낮은 낮에게 말하고 밤은 밤에게 지식을 전하니,
3 언어가 없고 말이 없으며 그들의 음성이 들리지 않으나,
4 그 소리가 온 땅에 퍼지고 그 말씀이 세상 끝까지 이른다. 하나님께서 해를 위하여 하늘에 장막을 치셨다.
5 해는 신방에서 나오는 신랑과 같고, 그 길을 달리기를 기뻐하는 장사 같아서,
6 하늘 이 끝에서 나와서 하늘 저 끝까지 운행하니, 그 열기로부터 숨을 자가 없다.
7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생시키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어리석은 사람을 지혜롭게 하며
8 여호와의 교훈은 정당하여 마음을 즐겁게 하며, 여호와의 명령은 순수하여 눈을 밝게 한다.
9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토록 지속되고, 여호와의 법도는 진실하여 한결같이 의로우니,
10 금 곧 많은 순금보다 더 사모할 것이며, 꿀 곧 송이꿀보다 더 달다.
11 또 주님의 종이 이로 인하여 경계를 받고, 이를 지킴으로 상이 크다.
12 자기의 잘못을 깨달을 자가 누구입니까? 숨겨진 잘못들에서 나를 깨끗하게 하소서.
13 또 주님의 종을 고의로 짓는 죄에서 지켜 주시고, 그것이 나를 지배하지 못하도록 하소서. 그러면 내가 온전하여 큰 죄악에서 깨끗해질 것입니다.
14 나의 반석이시오 나의 구속자이신 여호와시여, 내 입의 말과 내 마음의 묵상이 주님 앞에 기쁘게 받아 들여지기를 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