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휘자를 따라 부르는 여호와의 종 다윗의 시] 죄가 악인의 마음속에서 말하기를 "그의 눈에는 하나님을 두려워함이 없다." 하니,
2 이는 그가 자긍하기를, 자기 죄악이 드러나지 아니하고 미움을 받지도 않는다 하기때문이다.
3 그 입의 말들은 죄악과 속임뿐이니, 그는 지혜롭게 처신하거나 선을 행하기를 그만두었다.
4 그는 침상에서 악을 생각하니, 선하지 않은 길에 버티고 서서 악한 것을 거절하지 않는다.
5 여호와시여, 주님의 인애가 하늘에 있고 주님의 신실하심이 구름에 이르렀습니다.
6 주님의 의는 하나님의 산들과 같고 주님의 판결은 깊은 바다와 같으니, 여호와시여, 주께서 사람과 짐승을 보호하십니다.
7 하나님이시여, 주님의 인애가 어찌 그리 보배로운지요? 인생들이 주님의 날개 그늘 아래로 피합니다.
8 그들은 주님의 집에서 기름진 것으로 배불리며, 주께서 그들로 큰 기쁨의 강물을 마시게 하십니다.
9 참으로 생명 샘이 주님과 함께 있으며, 주님의 빛 가운데서 우리가 빛을 봅니다.
10 주님을 아는 사람에게 주님의 인애를 마음이 바른 사람에게 주님의 의를 계속 베푸소서.
11 교만한 사람의 발이 내게 미치지 못하게 하시고, 악한 사람들의 손이 나를 내쫓지 못하게 하소서.
12 악을 행하는 사람들이 거기서 넘어졌으니, 그들이 엎어져 내팽개쳐져서 다시 일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