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솔로몬의 시] 하나님이시여, 왕에게 주님의 판단력을 주시고, 왕의 아들에게 주님의 의를 주소서.
2 그가 의로 주님의 백성을, 공의로 주님의 가난한 사람들을 판결할 것이니,
3 산들이 백성에게 평강을 가져다 주고, 작은 산들도 의를 통하여 그렇게 하여라.
4 그가 백성 중 가난한 사람을 변호하고, 궁핍한 사람의 자녀를 구하며, 압제자를 꺾을 것이다.
5 해가 있는 한 그들이 주님을 경외하고,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대대로 그렇게 할 것이다.
6 그가 베어 낸 풀 위에 비같이 내려오며, 땅을 적시는 소나기같이 될 것이니,
7 그의 날 동안 의가 번성하며 달이 다하기까지 평강이 풍성할 것이다.
8 그가 바다에서 바다까지, 강에서 땅 끝까지 다스릴 것이니,
9 광야에 사는 사람이 그 앞에 엎드리고, 그의 원수가 티끌을 핥을 것이다.
10 다시스와 섬의 왕들이 그에게 공물을 바치고, 스바와 시바 왕들이 예물을 가져올 것이다.
11 모든 왕이 그 앞에 엎드리고, 모든 민족이 그를 섬길 것이다.
12 참으로 그가 부르짖는 궁핍한 사람을 건지고, 도울 사람 없는 가난한 사람을 구할 것이다.
13 그가 약한 사람과 궁핍한 사람을 긍휼히 여기고, 궁핍한 사람의 생명을 구원할 것이다.
14 그가 압제와 폭력에서 그들을 건지고, 그들의 피를 귀히 여길 것이다.
15 그가 살아 있는 동안 스바 사람이 그에게 금을 바치며, 백성이 그를 위해 항상 기도하고, 온종일 그를 위해 복을 빌 것이다.
16 땅에 곡식이 풍성하고, 산꼭대기에도 곡식이 물결 치며, 그 열매는 레바논 같고 성읍에 있는 사람들이 땅의 풀처럼 번성할 것이다.
17 그의 이름이 영원히 있을 것이며, 그의 이름이 해와 같이 계속될 것이다. 모든 나라가 그를 통해 복을 받을 것이니, 그들이 그를 복되다 할 것이다.
18 홀로 놀라운 일을 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송축하여라.
19 영원히 그분의 영화로우신 이름을 송축하여라. 온 땅에 그분의 영광이 충만할 것이다. 아멘, 아멘. 이새의 아들 다윗의 기도들이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