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윗의 시, 곧 성전 봉헌가] 여호와시여, 내가 주님을 높일 것이니, 이는 주께서 나를 건지셔서 내 대적들이 나로 인하여 기뻐하지 못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2 여호와 내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께 부르짖으니, 주께서 나를 고쳐 주셨습니다.
3 여호와시여, 주께서 내 영혼을 스올에서 건지시고, 구덩이에 내려가는 자들 가운데서 나를 살리셨습니다.
4 주님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양하며 그분의 거룩하심을 기억하고 감사하여라.
5 주님의 노여움은 잠깐이고, 주님의 은총은 평생이다. 저녁에는 눈물이 머물더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올 것이다.
6 내가 평안할 때에 말하기를 "나는 영원히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하였다.
7 여호와시여, 주님의 은혜로 나의 산을 굳게 세우셨으나, 주께서 얼굴을 가리시므로 내가 낙심하였습니다.
8 여호와시여, 내가 주께 부르짖고 주께 긍휼을 구합니다.
9 "내가 무덤에 내려간다면, 내 피가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어찌 티끌이 주님을 찬양하며, 주님의 진리를 전하겠습니까?
10 여호와시여, 들으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여호와시여, 주께서 내게 돕는 자가 되소서."
11 주께서는 나의 통곡을 춤으로 바꾸시고 나의 베옷을 벗기시며, 내게 기쁨으로 띠를 둘러 주셨습니다.
12 그러므로 내 영광으로 주님을 찬양하며 잠잠하지 않을 것이니,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주님을 영원히 찬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