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호와시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내가 결코 수치를 당치 않게 하소서.
2 주님의 의로 나를 구출하고 건지시며, 내게 귀를 기울이셔서 나를 구원하소서.
3 주께서는 내가 언제나 가서 머물 반석이 되어 주시고, 나를 구원하라고 명령하소서. 참으로 주님은 나의 반석이시고, 나의 요새이십니다.
4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를 악인의 손에서, 불의하고 잔인한 자의 손아귀에서 건지소서.
5 주 여호와시여, 참으로 주님은 나의 소망이시고, 내가 어릴 때부터 신뢰해 온 분이십니다.
6 주께서 나를 모태에서부터 붙드셨고, 주께서 나를 모친의 태에서 나오게 하셨으니, 내가 언제나 주님을 찬양합니다.
7 많은 사람들이 나를 이상히 여겼으나, 주께서는 나의 견고한 피난처이십니다.
8 주님을 찬양하는 것과 주님의 영광을 선포하는 것이 온종일 내 입에 가득합니다.
9 늙었을 때에 나를 버리지 마시며, 내 기력이 쇠할 때 나를 떠나지 마소서.
10 내 원수가 나에 대해 말하며, 나의 생명을 엿보는 사람들이 함께 모의하며
11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를 버리셨으니, 추격하여 그를 잡아라. 그를 구출해 줄 자가 없다." 라고 합니다.
12 하나님이시여, 나를 멀리하지 마시고, 나의 하나님이시여, 속히 나를 도우소서.
13 나를 대적하는 사람들이 수치와 멸망을 당하게 하시고, 나를 해하려는 사람들이 비방과 치욕으로 덮이게 하소서.
14 나는 언제나 소망을 가지고, 주님을 더욱더 찬양하겠습니다.
15 내가 비록 다 헤아리지는 못하지만 내 입이 주님의 의와 주님의 구원을 온종일 전하겠습니다.
16 내가 주 여호와의 능력으로 나아가 오직 주님의 의, 곧 주님만 선포하겠습니다.
17 하나님이시여, 주께서 나를 어려서부터 가르치셨으며, 내가 지금까지 주님의 놀라운 일을 전합니다.
18 하나님이시여, 내가 늙어 백발이 되어도 나를 버리지 마시며, 내가 주님의 힘을 이 세대에게, 주님의 능력을 장차 올 모든 세대들에게 전하기까지 그렇게 하소서.
19 하나님이시여, 위대한 일들을 행하셨으니, 주님의 의가 높은 곳까지 미쳤습니다. 하나님이시여, 누가 주님과 같겠습니까?
20 주께서 내게 많은 고난과 재난을 겪게 하셨어도, 내 생명을 다시 회복시키시고, 땅속 깊은 곳에서 나를 다시 끌어올리십니다.
21 주께서 나를 더욱 위대하게 하시고, 다시 나를 위로하소서.
22 나의 하나님이시여, 주님의 진리 때문에 내가 비파로 주님을 찬양합니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이여, 내가 수금으로 주님을 찬송하겠습니다.
23 내가 주께 찬송할 때 내 입술이 기뻐 외치니, 주께서 구속하신 내 영혼이 그리할 것입니다.
24 또한 내 혀가 종일토록 주님의 의를 말할 것이니, 이는 나를 해하려던 자가 수치와 치욕을 당하였기 때문입니다.